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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굿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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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2 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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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공동으로 조작하는 표현수단을 공동으로 활용하고 영위하는 행위이다. 김열규, 『한국 신화와 무속연구』(서울:일조각, 1977), p.136
되고 있는 음악 행위 중 하나 박미경 저, 윤화중 역, 『한국의 무속과 음악』(세종출판사, 1996), p.2
이기 때문에 우리의 전통예술의 기원이 되는 굿에서 음악 연구는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 시나위의 음악적 특징은 각 악기가 불협화음을 이루어가며 제멋대로 연주하는 듯 하면서도 조화를 갖고 질서를 유지하는 데에 멋과 묘미가 있다 장사훈, 『최신국악총론』(서울:세광음악출판사, 1985), pp.503-506
도 관현합주의 발전된 형태로 나타난 굿 음악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관현합주 형태의 이러한 시나위가 판소리의 음악적 influence(영향)으로 인하여 독주곡 형태로 다시 발전하여 오늘의 산조라는 기악곡의 뿌…(dro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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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설명
,예체능,레포트


레포트/예체능
다.
굿 음악은 판소리와 같은 성악곡의 뿌리 역할을 했고, 무당춤의 반주 음악이었던 시나위 시나위는 피리, 대금, 해금, 장구가 중심이 되어 합주하는 민속악 중 유일한 즉흥 합주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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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굿음악
Ⅰ. 머리말
Ⅱ. 서울굿의 종류와 구조
Ⅲ. 서울굿의 음악
Ⅳ. 진오귀굿 거리 내용과 음악
v. 맺음말


Ⅰ. 머리말

굿은 무악巫樂·무가巫歌·무무巫舞·무구巫具·무복巫服과 장식裝飾 및 극적오락劇的娛樂과 신탁神託이 곁들여져 단순한 민간신앙의 상징적인 행위가 아닌 종합예술이자 복합적인 文化(culture) 표출의 장場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굿 의식 속에는 많은 예술성과 상상력이 반영되어있다 따라서 굿 의식의 연구를 통해 우리 민족의 원초적인 생각과 예술의 원형과 전통을 이해할 수 있다 실제로 중국(中國)의 정사正史 『삼국지三國志』「위지동이전魏志東夷傳」에서도 우리민족의 여러 제천 행사에 대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음주가무飮酒歌舞를 즐겼다고 묘사하고 있다 이 data(자료)를 통해서도 고대의 제천행사는 굿으로서 우리의 전통예술인 노래와 춤의 옛 형태가 모두 여기에서 기원했음을 알 수 있다
한국의 예술 文化(culture) 속에서 굿은 아직도 그 원형을 간직한 채 전승되면서 연행 연행(performance)은 文化(culture) 적인 표현행위이다.서울굿음악 , 서울굿음악예체능레포트 ,



서울굿음악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이 시나위는 원래 무악 계통의 음악이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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