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hot]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 bttimes6 | bttimes.co.kr report

[hot]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 bttimes6

본문 바로가기

bttimes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hot]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3 02:03

본문




Download :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hwp




따라서 잡가는 특정 장르 명칭이 아닌 종합적인 성격의 명칭이다. 즉 구비문학에 있어서 그 작자와 창자, 독자는 첨예한 의식의 격차가 없는 결국 동질적인 집단들이기 때문일것이다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잡가의 담당층과 가창시기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우선 부닥치는 문제는 그 증빙자료(data)의 빈곤함에 있따 잡가가 하층민의 구비문학임으로 인하여 그러한 결과가 발생한 것 일 텐데, 이로 인해 잡가의 담당층과 가창시기의 해명에는 매우 난점이 수반된다.
2)민요계열의 잡가

4)판소리계열의 잡가


그러나 하층민의 구비문학으로서의 잡가의 담당층은 그 첨예한 실증작업에 의존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따라서 다만 국악계의 명창계보계 의거한 추정 및 민속학계, 국문학계의 추정, 그리고 散見되는 문헌자료(data)에 의거하여 재구할 수 있을 뿐이다. 예를 들어 정가를 부르는 이들은 정가 이외의 모든 노래를 잡가라 칭하고 판소리를 하는 사람들은 판소리 이외의 것들을 잡가라 칭하였다.


2)민요계열의 잡가

4)판소리계열의 잡가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그 첫째가 잡가의 범주 설정상의 문제가되는점 이다.
Ⅰ.서 론
3)장형시조계열의 잡가



잡가의 범주는 그 이상 확장될 수 있따 또 동일 작품의 이본들도 요점되어야 할 보완적인 assignment를 남기고 있따 둘째, 장르논의 자체에 있어서는 더욱 많은 연구의 여지를 남기고 있따 즉 역사적 문학현상으로서의 잡가에 대한 내적 구조analysis 작업의 진전된 논의를 여전히 유보하고 있거나, 진전된 논의에 있어서도 많은 문제가되는점 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잡가의 범주에 대하여 기존 논의는 92개의 작품으로 한정하고 있으나鄭在鎬, <雜歌攷>, 민족문화연구 제 6호, 고대민족문화연구소, 1984

그래서 잡가의 경우에 있어서 그 작자나 창자 혹은 독자(혹은 청자)중에서 어느 한쪽만 밝힐 수 있으면 잡가를 담당한 전체집단의 성격을 규명할 수가 있따 특히 작자가 대부분 드러나지 않는 잡가에 있어 우리는 창자의 존재를 확인하는 방법에 의존하여 그 담당층의 윤곽을

Ⅱ.본 론
다. 가령, 잡가의 각 유형의 구조 analysis과정 중 analysis태도상의 오류로 인하여 구조적 特性이 자의적으로 도출되는가 하면, analysis결과도 지나치게 부분적인 수준에 그치고 있따 셋째로 잡가 담당층에 대한 구체적 해명작업과 그 가창시기의 논란이다.
1.잡가의 담당층의 성격과 가창시기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Download :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hwp( 88 )






1)가사계열의 잡가
2.잡가의 장르적 성격

3.잡가의 독자적인 성격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Ⅲ.결 론
1.잡가의 담당층의 성격과 가창시기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
1)가사계열의 잡가
Ⅱ.본 론


이러한 잡가에 대한 연구는 비교적 이른 시기에 출발되었으나 연구수준은 아직 개설적인 단계를 벗어나지 못했다고 할 수 있따 그러다가 최근에 오면서 잡가연구는 그 답보상태를 벗어나기 스타트하였지만 여전히 많은 논의가 따르고 있따
순서
♤목차♤

잡가는 ‘잡스러운 노래’라는 의미로, 그것을 사용하는 집단이 누구인가에 의해 지시대상이 달라진다.


.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 ♤목차♤ Ⅰ.서 론 Ⅱ.본 론 1.잡가의 담당층의 성격과 가창시기 2.잡가의 장르적 성격 1)가사계열의 잡가 2)민요계열의 잡가 3)장형시조계열의 잡가 4)판소리계열의 잡가 3.잡가의 독자적인 성격 1)가사계열의 잡가 2)민요계열의 잡가 3)장형시조계열의 잡가 4)판소리계열의 잡가 Ⅲ.결 론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1652_01_.jpg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1652_02_.jpg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1652_03_.jpg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1652_04_.jpg { 잡가의 담당층과 장르적 성격 }-1652_05_.jpg
.

3)장형시조계열의 잡가
설명
그러므로 여기에서는 가장 많은 논란이 일고 있는 잡가의 담당층과 그 장르적 성격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