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배구의 활성화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2 17:34
본문
Download : 한국배구의 활성화방안.ppt
, 한국배구의 활성화방안기타레포트 , 한국배구의 활성화방안
한국배구의 활성화방법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한국배구의,활성화방안,기타,레포트
1조.
한국 배구의 활성화 대안
아테네 올림픽 예선탈락
…….
연혁
조직도
수익 구조
배구협회의 수익
한국전력 - 8억
국고보조
기타(스폰서 비, 국제 대회 상금 등)
V-투어의 수익 분배
홈 팀-30%
해당 시, 도-40%
배구 협회-30%
설문지
1. 마지막으로 배구경기를 본 것이 언제인가? (TV 포함)
설문지
2. V 투어에 대하여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배구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 부족
관중감소 實態
농구 프로화
관중 감소의 복합적 原因
IMF
삼성의 선수독점
경기중계 감소
투자 감소
각 요소가 다른 요소의 原因이 된다!!!
Promotion 실태
V-tour의 TV중계
:KBS가 공동 주최자이기 때문에 중계방송 회수는 타 스포츠보다 많은 편.
신문 지면 광고, 인터넷(Internet) 사이트 개설,
거리 홍보, 팬 사인회
MDCC
M
D
C
C
: IMF 이후 추락
: 관중수 2003년도 ->13만, 2004년도 -> 18만
: 농구
: 연령대 다양. 젊은 팬 층이 적어짐
SWOT
.세계 랭킹 높다(6위)
.관중 연령대 다양함
.외모가 출중한 선수들
.국제 대회가 많다
.현재 프로화를 위해
노력 중
S
W
O
T
.팀간 전력의 편차가 심함
→ 관중의 흥미 감소
.협회 내 뚜렷한 마케팅전략(strategy) 부재
.구단의 적극적인 투자 부족
. 이미 프로화가 된 농구의 발전
SWOT
. 팀간 전력차가 심하다.
Download : 한국배구의 활성화방안.ppt( 64 )






레포트/기타
순서
한국배구의 활성화방법
한국배구의 활성화방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구단 및 협회의 마케팅 전략(strategy) 부재
. 관중 감소 -> 수익성 감소
. 투자 마인드의 부재
제도적 , 재정적 문제 살길은 프로화!!!
프로배구의 성공 전략(strategy)
1. Tour식에서 Home and away 식으로 변화
Home & away식
프로배구의 성공 전략(strategy)
2. 팀 전략(strategy) 평준화 위한 제도 改善(개선)
- 드래프트 제도의 재 시행
- 샐러리 캡 제도의 도입…(생략(省略))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