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능력신장을 위한 단계별 CAI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2 07:01
본문
Download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장을 위한.hwp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Ⅰ. 서 론 1, A. 연구의 동기 1, B. 연구의 necessity 1, C. 주제설정 근거 및 이유 3, D. 연구의 목적 4, E. 연구 문제 4, Ⅱ. theory 적 배경 5, A.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지도 5, B. 컴퓨터 보조 수업 (CAI :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11, C. 선행연구의 고찰 21, Ⅲ. reality(실태) 分析 22, A. reality(실태) 分析 22, B. reality(실태) 分析의 종합 27, Ⅳ. 실행 目標(목표) 29, A. 실행目標(목표) 1 29, B. 실행目標(목표) 2 29, Ⅴ. 연구의 설계 30, A. 연구의 대상 30, B. 연구의 기간 30, , C. 연구의 절차 및 방법 30, D. 사용 도구 및 처치 도구 31, E. 연구의 한계 및 定義(정이) 31, F. 스토리보드의 작성 32, G. CAI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계획 32, H. 개발 체계 34, I. CAI 프로그램(program]) 제작 일정표 34, J. 프로그램(program]) 의 점검 및 수정 보완 35, Ⅵ. 연구의 실행 36, A. '실행目標(목표) 1' 의 실행 36, B. '실행目標(목표) 2' 의 실행 51, Ⅶ. 연구의 검증 56, Ⅷ. 실행 결과의 고찰 57, A. '실행目標(목표) 1' 의 실행 결과 57, B. '실행目標(목표) 2' 의 실행 결과 58, Ⅸ. 요약 및 結論 63, A. 요약 63, B. 結論 67, C. 제언 68, ※ bibliography 69, , filesize : 538K
Download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장을 위한.hwp( 70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능력신장을 위한 단계별 CAI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적용
순서
Ⅰ. 서 론 1, A. 연구의 동기 1, B. 연구의 필요성 1, C. 주제설정 근거 및 이유 3, D. 연구의 목적 4, E. 연구 문제 4, Ⅱ. 이론적 배경 5, A.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지도 5, B. 컴퓨터 보조 수업 (CAI :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11, C. 선행연구의 고찰 21, Ⅲ. 실태 분석 22, A. 실태 분석 22, B. 실태 분석의 종합 27, Ⅳ. 실행 목표 29, A. 실행목표 1 29, B. 실행목표 2 29, Ⅴ. 연구의 설계 30, A. 연구의 대상 30, B. 연구의 기간 30, , C. 연구의 절차 및 방법 30, D. 사용 도구 및 처치 도구 31, E. 연구의 한계 및 정의 31, F. 스토리보드의 작성 32, G. CAI 프로그램의 개발 계획 32, H. 개발 체계 34, I. CAI 프로그램 제작 일정표 34, J. 프로그램의 점검 및 수정 보완 35, Ⅵ. 연구의 실행 36, A. '실행목표 1' 의 실행 36, B. '실행목표 2' 의 실행 51, Ⅶ. 연구의 검증 56, Ⅷ. 실행 결과의 고찰 57, A. '실행목표 1' 의 실행 결과 57, B. '실행목표 2' 의 실행 결과 58, Ⅸ. 요약 및 결론 63, A. 요약 63, B. 결론 67, C. 제언 68, ※ 참고문헌 69, , FileSize : 538K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능력신장을 위한 단계별 CAI 프로그램의 개발 적용사범교육레포트 , 수학학습장애아 연산능력 CAI프로그램
Ⅰ. 서 론 1
A. 연구의 동기 1
B. 연구의 피료썽 1
C. 주제설정 근거 및 이유 3
D. 연구의 목적 4
E. 연구 문제 4
Ⅱ. theory(이론)적 배경 5
A.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지도 5
B. 컴퓨터 보조 수업 (CAI :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11
C. 선행연구의 고찰 21
Ⅲ. 實態 analysis 22
A. 實態 analysis 22
B. 實態 analysis의 종합 27
Ⅳ. 실행 goal(목표) 29
A. 실행goal(목표) 1 29
B. 실행goal(목표) 2 29
Ⅴ. 연구의 설계 30
A. 연구의 대상 30
B. 연구의 기간 30
C. 연구의 절차 및 방법 30
D. 사용 도구 및 처치 도구 31
E. 연구의 한계 및 정이 31
F. 스토리보드의 작성 32
G. CAI program의 개발 계획 32
H. 개발 체계 34
I. CAI program 제작 일정표 34
J. program의 점검 및 수정 보완 35
Ⅵ. 연구의 실행 36
A. '실행goal(목표) 1' 의 실행 36
B. '실행goal(목표) 2' 의 실행 51
Ⅶ. 연구의 검증 56
Ⅷ. 실행 결과의 고찰 57
A. '실행goal(목표) 1' 의 실행 결과 57
B. '실행goal(목표) 2' 의 실행 결과 58
Ⅸ. 요약 및 결론 63
A. 요약 63
B. 결론 67
C. 제언 68
※ 출처 69
기초학력이 뒷받침 되지 못하여 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어떤 계기를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학습 결손이 누적되어 스스로 학습을 포기하거나 자신감을 상실하고, 열등감에 빠지는 등 부정적인 자아 정이 이 형성되어 성격까지도 바람직하지 못한 상태로 변하는 학습장애아들에 대한 수업 지도에 관심을 가져오면서 느낀 점은 시대성에 뒤떨어지는 학습자료(資料)의 활용이나 수업 방법으로는 교사의 노력에 비해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은 점점 적어짐을 발견할 수 있었다. 컴퓨터를 배우면서 익힌 다양한 기능들과 멀티미디어 자료(資料) 저작 도구인 ToolBook 및 Powerpoint를 이용하여 연구자가 직접 개발한 CAI program을 수학의 기초적인 정이 들과 문제에 활용한 결과 학습 분위기 유도가 …(省略)
수학학습장애아,연산능력,CAI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