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 방법에 관한 연구 > bttimes6 | bttimes.co.kr report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 방법에 관한 연구 > bttimes6

본문 바로가기

bttimes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 방법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8 01:00

본문




Download :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 방안에 관한 연구.hwp




Lovelock과 Young(1979)에서는 서비스생산자와 고객이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Levitt(1972)은 서비스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려면 무엇보다도 서비스기업의 경영자들이 서비스를 개인적 봉사나 참여로 보지말고 제조적 태도(manufacturing attitude)를 갖추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고객이 생산성에 중요한 이유는 서비스생산과정에 고객이 참여하게 되므로 생산성향상을 위해서는 고객의 행동이나 기대를 변경시킬 전략(strategy)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들은 수요의 시기변경, 생산과정에의 고객참여, 고객에게 제3자의 이용을 요구하는 방안(方案)을 제시했다.
전반적으로 서비스부문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규모의…(생략(省略))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 방법에 관한 연구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서비스산업이 낙후되어 저생산성을 갖게 된 원인은 대부분의 서비스조직이 소규모이어서 전문화나 분업을 하기가 곤란할 뿐 아니라 종업원도 전문가라기 ... ,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 방안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의%20생산성%20향상%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서비스의%20생산성%20향상%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서비스의%20생산성%20향상%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서비스의%20생산성%20향상%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서비스의%20생산성%20향상%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서비스의%20생산성%20향상%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서비스산업이 낙후되어 저생산성을 갖게 된 Cause 은 대부분의 서비스조직이 소규모이어서 전문화나 분업을 하기가 곤란할 뿐 아니라 종업원도 전문가라기 ...



다. 속성상 기계화가 힘들어 자연 인건비의 비중이 높아 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더욱 근본적인 문제는 서비스는 인간집약적이며 타산업은 자본집약적이라 믿으며 기술적 의미보다 인간적 의미로 서비스를 보는 경영자의 사고방식이다. 즉 기술, 과정, 수단, 조직개편, 자극, 통제 등의 變化(변화)로 생산성을 향상시켜야한다고 했다.

Download :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 방안에 관한 연구.hwp( 71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서비스산업이 낙후되어 저생산성을 갖게 된 原因은 대부분의 서비스조직이 소규모이어서 전文化나 분업을 하기가 곤란할 뿐 아니라 종업원도 전문가라기 보다는 일반적인 종업원이 대부분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