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스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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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6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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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의 개성과 창의력은 어릴 때부터 발견하고 계발시켜주어야 한다. 그런데 여기에는 모순이 있다 과연 이러한 교육 과정 동안 아이들이 얼마나 자신의 개성을 가지고 자랄 수 있을까? 현재 우리 나라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많은 학생들이 중고등학교 과정을 거치는 동안 자신의 개성과 특기를 잃어버리고 자신의 생각과 견해 을 제대로 표현할 줄도 모르는 소극적인 인간형으로 바뀌어버린다. 앞에서 피터스는 교육의 내재적 목적이 잠재력 계발, 지력과 인격의 발달이라고 하였는데, 결국 그는 주입과…(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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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피터스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아이에 대한 배려 없이 무조건 공적 전통에 입문시킬 수 있다고 결과만 내세우는 것은 억지라고 할 수 있다 개인차에 대한 分析과 그에 따른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program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위의 말은 곧 개성에 대한 인정을 수반한다.피터스Peters교육과 , 피터스교육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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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스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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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 개인 부분은 크게 개인차와 개성으로 나누어 생각해볼 수 있다 그는 개인차에 관련되어 아이들이 교육의 초기에는 많은 수준차가 있을 수 있으나 교사가 그에 대한 배려를 하여 교육을 한 후, 어느정도 교육이 진행되어 아이들이 비슷한 수준이 되면 그 때는 획일적 방법으로 수업을 해도 된다고 하였다. 피터스는 아이들을 공적 전통에 우선 입문시킨 후 개성에 관계없이 그 도달점이 같아야 한다고 하였다. 피터스가 말한 그 도달점이란 추상적으로 어떤 사회적 인지체계를 말하는 듯한데 그는 이 도달점에 다다른 후 아이들이 자신의 적성과 개성을 고려해서 직업을 위한 훈련 단계에 접어들게 된다고 말한다. 그렇지않다면 왜 한 반에서 열등생이 생기고 우등생이 생기겠는가? 열등생에게는 그가 이해할 수 있고 납득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제시해야 한다. 하지만 아이들의 수준과 학습에 대한 이해력은 그렇게 쉽게 비슷해지지 않는다. 그런 후에 성적에 맞추어 적당히 대학을 선택하고 그 안에서 사회의 직업인으로서의 훈련을 받는다. 이것은 주입식 교육의 부작용이다.
순서
다. 피터스의 교육관대로라면 교육과정에 따라 아이의 개성, 잠재력, 가능성은 억눌리고 잠들어서 다시 깨어나기 어려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