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理論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7 00:39
본문
Download : 20071m_bomokyoyukA.hwp
현대사회가 도시화, 세분화되면서 가정이 역할은 alteration(변화) 고 있고 그에 따른 부모의 역할도 변하고 있따 가족은 유대감이 적어지고 있으며, 전통적 가정에서 부모가 가정교육을 담당했다면, 지금은 학교와 학원 등의 공교육과 사교육에 의해 부모교육은 상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상태이다. 가정 내에서 부모-자녀간의 교육…(투비컨티뉴드 )
[부모교육]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理論 비교
레포트/사범교육




다. 그러나 자녀에게 있어 가장 크게 影響(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은 부모이다.
Ⅰ. 서 론, ,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definition , 2. 부모교육理論, 3.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理論, 1) 민주적 부모교육理論,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입장,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관심끌기, ② 권력행사하기(반항하기), ③ 보복하기, ④ 포기와 좌절, 의욕상실, 5) 행동통제의 방법 , 6) 理論의 특징, 4. 고든의 부모효율성훈련(P.E.T)理論, 1) 부모효율성훈련(P.E.T)理論, 2) 부모-자녀관계, ,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수용주순의 확인, ② 문제소유자의 확인, ③ 효율적인 대화의 기법, 5) PET理論의 특징, , Ⅲ. 결론 -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理論 비교, , filesize : 82K
드라이커스의부모교육이론,고든의부모교육이론,부모효율성훈련이론,민주적부모교육이론,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20071m_bomokyoyukA.hwp( 84 )
Ⅰ. 서 론, ,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정의, 2. 부모교육이론, 3.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 1) 민주적 부모교육이론,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입장,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관심끌기, ② 권력행사하기(반항하기), ③ 보복하기, ④ 포기와 좌절, 의욕상실, 5) 행동통제의 방법 , 6) 이론의 특징, 4. 고든의 부모효율성훈련(P.E.T)이론, 1) 부모효율성훈련(P.E.T)이론, 2) 부모-자녀관계, ,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수용주순의 확인, ② 문제소유자의 확인, ③ 효율적인 대화의 기법, 5) PET이론의 특징, , Ⅲ. 결론 -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 비교, , FileSize : 82K , [부모교육]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 비교사범교육레포트 , 드라이커스의부모교육이론 고든의부모교육이론 부모효율성훈련이론 민주적부모교육이론
설명
Ⅰ. 서 론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정이
2. 부모교육理論(이론)
3.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理論(이론)
1) 민주적 부모교육理論(이론)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입장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관심끌기
② 권력행사하기(반항하기)
③ 보복하기
④ 포기와 좌절, 의욕상실
5) 행동통제의 방법
6) 理論(이론)의 특징
4. 고든의 부모효율성훈련(P.E.T)理論(이론)
1) 부모효율성훈련(P.E.T)理論(이론)
2) 부모-자녀관계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수용주순의 확인
② 문제소유자의 확인
③ 효율적인 대화의 기법
5) PET理論(이론)의 특징
Ⅲ. conclusion(결론) -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理論(이론) 비교
Ⅰ. 서론 현대사회에 있어 가정에는 많은 alteration(변화) 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