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삼성전자의 경영전술 - 기업성공요인 및 문제가되는점 과 인사제도 분석 > bttimes6 | bttimes.co.kr report

삼성전자의 경영전술 - 기업성공요인 및 문제가되는점 과 인사제도 분석 > bttimes6

본문 바로가기

bttimes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삼성전자의 경영전술 - 기업성공요인 및 문제가되는점 과 인사제도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5 15:51

본문




Download : 삼성전자.hwp




또한 기업 정보와 자료들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다는 점도 이 기업을 선택하는 데에 한 요인이 되었다. 또한,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고 시장을 지향하는 프로세스를 정립하며 시장지향 조직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업문화를 ‘시장지향 기업’으로 바꾸는 ‘마켓 드리븐 컴퍼니’화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1년 전 세계적인 IT업계 불황과 일류업체들의 적자행진 속에서 2000년6조 원, 2001년 2조9,000억 원의 대규모 이익을 내면서 주목을 받기 처음 , 해를 거듭하면서 각 사업들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하고 있다 특히 D램, S램 등 메모리와 모니터, 초박막액정표시장치(TFT-LCD)는 여전히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고, 휴대전화도 지난 1994년 미국에 처음 수출하기 처음 한 지 10여 년 만에 매출액 세계 2위로 뛰어올랐다.
1-2.광범위한 로비력 행사
1-4.정경유착
Ⅵ.삼성전자의 drawback(걸점) analysis
순서

삼성 신화는 없다/유건한, 고려원

Ⅴ.삼성전자의 성공요인 analysis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1.기업적 측면
2-1.기술력의 한계
1.삼성전자의 경영구조

(경영)
참고자료 및 문헌
1-1.1인지배 체제와 재벌 승계
3.삼성전자의 부채동향 analysis
3.구조조정의 성패


2-3.마케팅의 drawback(걸점)
조직자원 기업분석 대기업 삼성전자
설명
한국경제신문 - http://www.ked.co.kr
Ⅷ.삼성전자의 앞으로 전략 방향 제시
세계속의 한국기업 삼성전자/자유시대사,1993


Ⅶ.삼성전자의 인사관리 analysis
1.인재확보전략

1-6.불공정 거래행위
Ⅲ.삼성전자의 기업연혁



Ⅳ.삼성전자의 기업동향 analysis
4.끊임없는 연구개발 전략

1-3.무리한 사업의 다각화





Ⅰ.삼성전자의 기업선정 배경

초일류기업으로 가는 길/김영사, 1994
조직자원 기업분석 대기업 삼성전자 / 세계속의 한국기업 삼성전자/자유시대사,1993 삼성의 스타 CEO 비전코리아/홍하상 초일류기업으로 가는 길/김영사, 1994 삼성 신화는 없다/유건한, 고려원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 http://www.ked.co.kr (경영)

Ⅱ.삼성전자의 기업개요
6.정보수집능력

삼성의 스타 CEO 비전코리아/홍하상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사원관리전략
http:
2.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치

2.사업의 다각화 전략
다. D램에서의 확고부동한 위상을 바탕으로 LCD, 정보통신 분야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점점 시너지 效果(효과)를 내는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직자원 기업분석 대기업 삼성전자 /
2-2.해외시장진출 전략의 drawback(걸점)
5.최대의 ‘인력풀’ 가동

Download : 삼성전자.hwp( 31 )







4.삼성전자의 재무상황 analysis

삼성전자의 경영전술 - 기업성공요인 및 문제가되는점 과 인사제도 분석
1-5.무노조 경영
1.삼성전자의 기업동향 내용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된 삼성전자의 이러한 빠른 성장과 주목할만한 성공적 결과들 뒤에는 이 기업의 경영전략 및 조직 구조에 있어서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어떠한 특징들이 있으리라는 판단이 되어진다. 차세대 key point(핵심) 사업인 모바일 네트워크. 홈 네트워크, 오피스 네트워크, key point(핵심) 부품 등 4대 解法(솔루션) 사업을 중심으로 체제를 개편하고 사업구조를 재구축하며 여기에 강력한 경영혁신을 결합시킬 것이라는 설명(explanation)이다. 2.사업경영적 측면
또한 2000년 11월 삼성전자는 사업구조를 디지털 중심으로 재구축하고 경영 프로세스를 e-체제로 전환해 고객의 삶의 가치와 행복을 실현한다는 기업의 비전을 ‘디지털 e컴퍼니’라는 타이틀로 발표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