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유아교육학] 7차 유치원 교육과정 - 언어생활 > bttimes6 | bttimes.co.kr report

[유아교육학] 7차 유치원 교육과정 - 언어생활 > bttimes6

본문 바로가기

bttimes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아교육학] 7차 유치원 교육과정 - 언어생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0 04:07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7차 유치원 교육과정 - 언어생활.ppt




[유아교육학]7차유치원교육과정언어생활 , [유아교육학] 7차 유치원 교육과정 - 언어생활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유아교육학] 7차 유치원 교육과정 - 언어생활
설명


제7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의 언어생활영역의 성격과 goal(목표) , 내용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Download : [유아교육학] 7차 유치원 교육과정 - 언어생활.ppt( 59 )





레포트/인문사회

1. 성격

2. 목표(goal)

3. 내용
가. 내용체계
나. 수준별 내용

4. 지도상의 유의점



• 일상생활에서 언어 사용을 즐기며, 의사소통 능력, 바른 언어 사용 능력·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 내용으로 구성.
- 듣 기 : 일상적인 이야기와 문학 작품을 바르게 듣고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고, 문학과 우리말에 흥미를 느끼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둠.
- 말하기 :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바르게 말하는 능력, 상대방을 배려하여 말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둠.
- 읽 기 : 주변의 친숙한 글자나 책의 내용, 글의 의미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둠.
- 쓰 기 :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다양한 형태로 나타내기를 즐기며, 쓰기도구에 관심을 가지는 데 중점을 둠.
• 교사 주도적인 활동 (이야기 나누기, 동화 읽어주기 등) 과 유아 주도적인 활동 (또래와의 역할놀이, 동극 등) 간의 균형을 고려함.
• 초등학교 단계의 글자 교육이 아닌 점에 유의하여, 말과 글에 자연스럽게 친숙해지도록 한다.

[유아교육학]7차유치원교육과정언어생활
다.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가지고, 긁…(skip)



[유아교육학]%207차%20유치원%20교육과정%20-%20언어생활_ppt_01.gif [유아교육학]%207차%20유치원%20교육과정%20-%20언어생활_ppt_02.gif [유아교육학]%207차%20유치원%20교육과정%20-%20언어생활_ppt_03.gif [유아교육학]%207차%20유치원%20교육과정%20-%20언어생활_ppt_04.gif [유아교육학]%207차%20유치원%20교육과정%20-%20언어생활_ppt_05.gif [유아교육학]%207차%20유치원%20교육과정%20-%20언어생활_ppt_06.gif
,인문사회,레포트

제7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의 언어생활영역의 성격과 목표, 내용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