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장학] 교내장학실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9 12:50
본문
Download : 교내장학실무-1.hwp
Download : 교내장학실무-1.hwp( 71 )
[교내장학] 교내장학실무
Ⅰ. 장학의 개념과 변천 , Ⅱ. 교내 장학의 발달, 1. 교내 장학의 본질, 2. 현행 장학의 문제점, 3. 장학에 대한 새로운 인식, Ⅲ. 교내 장학 이론과 방법 , 1. 임상 장학, 2. 동료 장학, 3. 자기 장학, 4. 전통적 장학, 5. 약식 장학, 6. 마이크로 티칭(MICRO TEACHING), 7. 상담, 8. 자체 연수, Ⅳ. 수업 장학의 실제, 1. 교내 장학의 관리 기법, 2. 교내 장학담당자의 자질, 3. 교내 장학 서클과 동료 장학, 4. 교내 장학의 모형, FileSize : 88K , [교내장학] 교내장학실무사범교육레포트 , 교내장학 장학실무 장학
Ⅰ. 장학의 관념과 변천
Ⅱ. 교내 장학의 발달
1. 교내 장학의 본질
2. 현행 장학의 결점
3. 장학에 대한 새로운 인식
Ⅲ. 교내 장학 theory(이론)과 방법
1. 임상 장학
2. 동료 장학
3. 자기 장학
4. 전통적 장학
5. 약식 장학
6. 마이크로 티칭(MICRO TEACHING)
7. 상담
8. 자체 연수
Ⅳ. 수업 장학의 실제
1. 교내 장학의 관리 기법
2. 교내 장학담당자의 자질
3. 교내 장학 서클과 동료 장학
4. 교내 장학의 모형
여섯째, 교장은 시설 관리, 행정 업무 추진을 위한 장학에만 치중하지 말고 수업의 질 관리를 위한 장학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그러나 교육의 본질을 위한 교육 활동을 관리하여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해야만 우리는 국제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능력 있는 인간을 육성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일곱째, 교장은 학교를 ‘즐거운 학교’, ‘옳은 것을 바르게 가르치고, 바르게 배우는 학교로 생동하는 집단을 만들어야…(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순서
Ⅰ. 장학의 definition 과 변천 , Ⅱ. 교내 장학의 발달, 1. 교내 장학의 본질, 2. 현행 장학의 problem(문제점), 3. 장학에 대한 새로운 인식, Ⅲ. 교내 장학 이론과 방법 , 1. 임상 장학, 2. 동료 장학, 3. 자기 장학, 4. 전통적 장학, 5. 약식 장학, 6. 마이크로 티칭(MICRO TEACHING), 7. 상담, 8. 자체 연수, Ⅳ. 수업 장학의 실제, 1. 교내 장학의 관리 기법, 2. 교내 장학담당자의 자질, 3. 교내 장학 서클과 동료 장학, 4. 교내 장학의 모형, filesize : 88K
교내장학,장학실무,장학,사범교육,레포트
다. 물론 교장은 외적인 교육 environment(환경) 조성 관리도 잘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