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심리1B)지능과 창의성理論(이론)을 비교논하기오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7 00:43
본문
Download : 인간과심리1B)지능과 창의성이론을 비교논하시오00.hwp
그리고 5세 이후에도 지능에 의미 있는 變化가 생길 수 있따
창의성이란 새로운 관계를 지각하거나, 비범한 아이디어를 산출하거나 또는 전통적인 사고유형에서 벗어나 새로운 유형으로 사고하는 능력으로 定義(정이)한다. 그리고 군대에서 각 군인에게 어떠한 보직을 주는 게 알맞을지 수준별로 구분하기위해 사용한게 널리 사용하게 된 계기라고 한다.
② 일반적으로 대략 .20 정도의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따
6. 창의성의 theory(이론)의 접근방법
1) 인지적 접근(지적 特性(특성)론)
2) 성격特性(특성)론적 접근
(1) 정신analysis학적 관점
(2) 인본주의적 관점
(3) 개인적인 속성의 특징으로 보는 관점
3) 사회심리학적 접근
4) 통합적 접근
7. 지능과 창의성관계 비교
1) 이해하는 지능
2) 창조하는 지능
3) 지능과 창의성의 관계
(1) 지능도 높고 창의성도 높은 아이
(2) 지능은 낮지만 창의성은 높은 아이
(3) 지능은 높지만 창의성은 낮은 아이
(4) 지능도 낮고 창의성도 낮은 아이
Ⅲ. 결 론
참고한 문헌
Ⅰ. 서 론
우리가 보통 지능이 높으면 학업성취도가 뛰어난 것으로 인정하고 있따 과거에는 지능이 높으면 머리가 좋은 것으로 판단했지만 현재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흐름으로 지능을 定義(정이)하고 있따 그럼 지능이란 무엇인가? IQ는 원래 처음에는 단순히 어떤 학자의 지적호기심으로, 각 사람의 영리한 정도를 수치로 나타낼수 있지 않을까라는 시도로 처음 된 것이다. 이러한 입장에서의 …(생략(省略))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설명
Download : 인간과심리1B)지능과 창의성이론을 비교논하시오00.hwp( 26 )
인간과심리1B)지능과창의성理論(이론)을비교논하기오00
위 자료(data)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
인간과심리1B)지능과 창의성理論(이론)을 비교논하기오00
인간과심리1B)지능과 창의성理論(이론)을 비교논하기오00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EC%A7%80%EB%8A%A5%EA%B3%BC%20%EC%B0%BD%EC%9D%98%EC%84%B1%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1.gif)
%EC%A7%80%EB%8A%A5%EA%B3%BC%20%EC%B0%BD%EC%9D%98%EC%84%B1%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2.gif)
%EC%A7%80%EB%8A%A5%EA%B3%BC%20%EC%B0%BD%EC%9D%98%EC%84%B1%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3.gif)
%EC%A7%80%EB%8A%A5%EA%B3%BC%20%EC%B0%BD%EC%9D%98%EC%84%B1%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4.gif)
%EC%A7%80%EB%8A%A5%EA%B3%BC%20%EC%B0%BD%EC%9D%98%EC%84%B1%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5.gif)
%EC%A7%80%EB%8A%A5%EA%B3%BC%20%EC%B0%BD%EC%9D%98%EC%84%B1%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B%85%BC%ED%95%98%EC%8B%9C%EC%98%A400_hwp_06.gif)
인간과심리1B)지능과 창의성이론을 비교논하시오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인간과심리1B)지능과창의성이론을비교논하시오00 , 인간과심리1B)지능과 창의성이론을 비교논하시오00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 론
Ⅱ. 본 론
1. 지능의 일반적 定義(정이)
1) 추상적인 것을 다루는 능력
2) 적응능력
3) 학습능력
2. 지능발달에 影響의 미치는 요인
1) 유전 2) 가정environment(환경)
3) 영양 상태 4) 다양한 자극
3. 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
1) 지능의 개념(槪念)
2) 기본 입장
3) 지능의 종류
(1) 언어적 지능 (2) 논리-수학적 지능
(3) 공간적 지능 (4) 음악-리듬 지능
(5) 운동감각지능 (6) 대인관계 지능
(7) 개인내 지능 (8) 자연觀察(관찰) 지능
(9) 실존지능
4) 수행평가 또는 포트폴리오를 통한 측정(測定)
5) 각 지능을 활용하는 수업strategy
4. Sternberg의 삼원지능theory(이론)
1)기본 입장 2) 成分요소적 지능
3) 경험적 지능 4) 상황적 지능
5) 성공적 지능
5. 창의성의 의미
1) 학자들의 定義(정이)
(1) 창의적 과정을 강조하는 定義(정이)
(2) 인지능력을 강조하는 定義(정이)
(3) 산출물을 강조하는 定義(정이)
(4) 통합론적 定義(정이)
2) J. P. Guilford
3) Howard Gardner
3) 지능과 창의력간의 관계
① 지능과 창의력의 상관관계는 그다지 높지 않다. 그리고 현재에도 각 학교에서 일반 교육이 불가능한 학생을 추려 내거나 특출난 영재를 미리 찾아내는데 사용하고 있따
지능은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으로 발달하는 것이므로 지능 검사는 타고난 지능만을 측정(測定) 하는 것이 아닐것이다. . 지능지수는 발달과정에서 變化하며, 특히 출생 후 5세까지에 그 정도가 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