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1인을 관찰(30분 이상)하고 관찰결과를 음성언어 발달단계에 따라 analysis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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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04 0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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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음성언어 (말하기, 듣기)의 발달연구
-觀察(관찰) 시간 및 觀察(관찰) 상황 : 30분 이상 (본인이 설정)
-영유아의 정보: 월령(또는 연령), 기관경험 유무등 (본인이 설정)
-觀察(관찰) 대상: 영유아의 음성언어 발달단계(하단의 내용 참고)
언어능력은 다시 화용론적 언어능력과 문법적 언어능력으로 구분한다.영유아 1인을 관찰(30분 이상)하고 관찰결과를 음성언어 발달단계에 따라 분석하시오. -관찰시간 및 관찰상황 : 30분 이상 (본인이 설정) -영유아의 정보: 월령(또는 연령), 기관경험 유무등 (본인이 설정) -관찰대상: 영유아의 음성언어 발달단계(하단의 내용 참고) -분량A4 3매이내 1. 음성언어 (말하기, 듣기)의 발달연구 - 현대 촘스키 언어습득기제라는 개념을 제시하여 영유아가 성인의 문법을 알아가는 과정을 설명하면서 인간이 태어나면서 부터 갖고잇는 것을 언어능력 (Language competence) 언어능력이 실제의 상황에서 말의 산출과 이해로 구현되는 것을 언어수행 (language performance) 라 한다. 언어능력은 언어수행에 선행하며 선천적으로 모든 인간에게 내재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언어능력은 다시 화용론적 언어능력과 문법적 언어능력으로 구분한다.
-분량A4 3매이내
-관찰시간 및 관찰상황 : 30분 이상 (본인이 설정)
- 현대
영유아 1인을 관찰(30분 이상)하고 관찰결과를 음성언어 발달단계에 따라 분석하시오.
촘스키
인간이 태어나면서 부터 갖고잇는 것을 언어능력 (Language competence) 언어능력이 실제의 상황에서 말의 산출과 이해로 구현되는 것을 언어수행 (language performance) 라 한다.
-영유아의 정보: 월령(또는 연령), 기관경험 유무등 (본인이 설정)
인간이 태어나면서 부터 갖고잇는 것을 언어능력 (Language competence) 언어능력이 실제의 상황에서 말의 산출과 이해로 구현되는 것을 언어수행 (language performance) 라 한다.
언어능력은 언어수행에 선행하며 선천적으로 모든 인간에게 내재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관찰대상: 영유아의 음성언어 발달단계(하단의 내용 참고)
-분량A4 3매이내
-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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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 1인을 觀察(관찰) (30분 이상)하고 觀察(관찰) 결과를 음성언어 발달단계에 따라 分析(분석)하시오.
영유아 1인을 관찰(30분 이상)하고 관찰결과를 음성언어 발달단계에 따라 analysis하시오.
언어습득기제라는 槪念을 제시하여 영유아가 성인의 문법을 알아가는 과정을 설명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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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음성언어 (말하기, 듣기)의 발달연구
언어능력은 다시 화용론적 언어능력과 문법적 언어능력으로 구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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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습득기제라는 개념을 제시하여 영유아가 성인의 문법을 알아가는 과정을 설명(explanation)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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촘스키
영유아 1인을 관찰(30분 이상)하고 관찰결과를 음성언어 발달단계에 따라 analysis하시오.
언어능력은 언어수행에 선행하며 선천적으로 모든 인간에게 내재되어 있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