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4 14:02
본문
Download : 국제마케팅_3229630.hwp
이 절에서는 우선 어떤 점에서 세계 여러 나라 시장이 다른가, 또한 어떤 점이 공통점인가를 살펴보기로 한다.
(2) culture적 여건
언어의 차이가 가장 눈에 띄나 그보다 더 근본적인 것으로는 culture의 차이가 있다 culture란 한 사회에 속해 있는 구성원들이 성장하면서 습득하게 되는 생활습관, 가치관, 종교의식, 예술, 사회규범 등을 모두 포함하는 것으로서 알게 모르게 기업활동에 큰 effect(영향) 을 미친다.
◆ 관세 및 비관세 장벽
◆ 직접세 및 간접세
◆ 여러 형태의 공정거래법과 독점규제법
◆ 정부의 여러 가지 허가제도
◆ 상품의 품질, 안전도, 위생 등에 있어서의 여러 가지 규정
◆ 정부의 독점사업과 입찰 등에 있어서의 자격제한
이들 정부의 규제 이외에도 정치적 불안정, 정변, 전쟁, 테러 행위 등이 직접 ・ 간접적으로 국제기업의 활동에 effect(영향) 을 미친다. 예를 들면 동양culture권에서는 장례의 색은 흰색이나 스페인 문…(skip)






다.
국제marketing
해외시장 진입방법과 국제 마케팅 믹스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 국제적 상표는 어느 나라 말로도 발음하기 쉽고 나쁜 의미가 없어야 한다.
culture가 국제 마케팅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effect(영향) 의 몇 가지 예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여러 가지 색이 의미하는 바는 나라에 따라서 다르다.[경영학]국제marketing (브랜드,marketing ,미국시장,국제marketing ,국제marketing )
해외시장 진입방법과 국제 marketing 믹스 및 marketing 전술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1. 국제 마케팅의 環境
(1) 정치적 및 법적 여건
세계의 인구는 60억을 넘고 있으며 150개가 넘는 주권국가가 이들을 다스리고 있다 이들 국가는 나름대로의 goal(목표) 와 사정에 의해서 국내 및 대외 거래 ・ 교류에 개입하고 있는데 이러한 정부의 규제와 개입이 바로 국제기업이 우선 넘어야 할 제약조건이 된다 이들 중에서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엑슨(Exxon)사는 몇 해 전 회사이름을 새로이 정하는 데 있어서 세계 몇 백 개의 언어를 모두 조사하면서 1년의 시간과 백만 불 이상의 비용을 투입하였다.[경영학]국제마케팅(브랜드,마케팅,미국시장,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 , 국제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국제마케팅_3229630.hwp( 35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Ⅰ. 각국 시장의 다른 점과 같은 점
Ⅱ. 해외시장 진입방법
Ⅲ. 국제 마케팅 믹스
Ⅳ. 국제화와 국제 마케팅
Ⅰ. 각국 시장의 다른 점과 같은 점
국제 마케팅이 국내 마케팅과 다른 점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면 우선 분명한 것은 기업環境과 시장여건이 다르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