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선택에 미치는 influence(영향)력에 대한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8 17:52
본문
Download : 통신사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조사.pptx
종속변수 역시 만족, 권유, 변경의 平均(평균)을 구해 수치화 하였습니다.
서비스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서비스에 포함되는 항목(통화품질, 요금, 혜택)의 平均(평균)을 구해 서비스를 수치화 하고 이 독립변수(서비스가) 종속변수 통신사 선택에 effect(영향) 을 끼쳤는가를 알아보는 형식입니다.






_SLIDE_1_
통신사 선택에 미치는 effect(영향) 력에 대한 조사
_SLIDE_2_
목차
1. 가설 선정
2. 설문지 구성
3. 코딩
4. 응답자 분포
5. 타당성 analysis 과정
6. 타당성 analysis 결과
7. 신뢰성 analysis 과정
8. 신뢰성 analysis 결과
9. 회귀analysis 변수 계산
10. 회귀analysis 과정
11. 회귀analysis 결과analysis (1),(2),(3)
12. T-test
13. 결론
_SLIDE_3_
가설
‘통신사 선택에 있어서 광고와 서비스가
effect(영향) 을 미칠 것이다.
설문 응답자의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_SLIDE_6_
응답자 분포
총83명…(ski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통신사 선택에 미치는 influence(영향)력에 대한 조사
Download : 통신사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조사.pptx( 52 )
통신사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조사 , 통신사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통신사 선택 미치 력
순서
통신사,선택,미치,력,경영경제,레포트
통신사 선택에 미치는 influence(영향)력에 대한 조사
다.
_SLIDE_4_
설문지 구성
광고
통신사
선택
교육
정보
흥미
통화품질
요금
혜택
서비스
변경
만족
권유
독립변수
독립변수
종속변수
본래 광고라는 것을 측정(measurement)할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수치화 할 수 있는 광고의 기능 중 교육, 정보, 흥미를 조작적 definition 를 통해 平均(평균)을 구하였고 광고라는 독립변수를 수치화하고 이 독립변수(광고)가 종속변수 통신사 선택에 effect(영향) 을 미쳤는가에 대한 것을 알아보는 형식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누구나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사실이지만 실제로 광고는 별로 effect(영향) 을 미치지 않는 것 같은 의문을 가졌고 서비스 또한 얼마나 effect(영향) 을 끼칠지 설문을 통해 결과를 analysis해보며 실제로 이 가설의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취지에 이렇게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_SLIDE_5_
코딩
원래 105명에게 설문을 받았으나 코딩과정을 거치면서 정확성을 떨어트리는 설문지들을 제거하여 83명에게 받은 data(자료)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