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marketing 연구] 감성marketing concept(개념)과 기업성공事例(사례)(애플,스타벅스,오리온,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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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1 0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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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marketing 연구] 감성marketing concept(개념)과 기업성공事例(사례)(애플,스타벅스,오리온,대한flight(항공))analysis(분석) 과 감성marketing 한계점과 향후전망,나의opinion
“감성마케팅”
정의(定義) 과 피료썽
기업성공instance(사례)
-애플,스타벅스
-오리온,대한航空(항공)
한계점과 미래방향
나의opinion(의견)
CONTENTS
1. 감성마케팅의 정의(定義)
2. 감성마케팅의 피료썽
3. 감성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
(1) 애플 감성마케팅 instance(사례)
(2)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instance(사례)
(3) 오리온 닥터유,마켓오 감성마케팅 instance(사례)
(4) 대한航空(항공) 감성마케팅 instance(사례)
4. 감성마케팅의 한계점
5. 감성마케팅의 미래방향
6. 나의opinion(의견)
1. 감성마케팅의 정의(定義)
감성이란 어떤 대상에 대한 좋거나 나쁜 감정을 뜻하는데, 감성은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고 제품 사용에 대한 만족도를 증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대표적으로 제품의 디자인은 오래 전부터 중요하게 여겨지며 discrimination화에 큰 몫을 했고, 감성이 떠오르면서 더 부각되고 있다아 두 번째는 미각에 의한 감성 마케팅이다. 첫 번째로는 시각에 의한 감성 마케팅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이 가지고 있는 다섯 가지 감각(시각, 미각, 촉각, 후각, 청각)에 의한 정보를 제공해 감성적 측면에 가까이 접근한다. 이로 인해 브랜드나 제품,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을 갖게 되고, 소비하는 것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후각은 예민한 감각으로 하나의 냄새나 향기가 불쾌감을 줄 수도 있고, 쾌감을 줄 수도 있다아 형태가 없이 범위가 넓게 분포되기 때문에 시각보다 더 먼…(생략(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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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기분 좋은 촉각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들게 한다. 이것을 이용한 마케팅을 감성 마케팅이라고 하며, 소비자들의 감성에 어울리거나 그들의 감성이 좋아하는 정보나 자극을 주는 마케팅 기법이다. 소비자의 물질적 욕구와...
“감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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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성공instance(사례)
-애플,스타벅스
-오리온,대한航空(항공)
한계점과 미래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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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감성마케팅의 정의(定義)
2. 감성마케팅의 피료썽
3. 감성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
(1) 애플 감성마케팅 instance(사례)
(2)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instance(사례)
(3) 오리온 닥터유,마켓오 감성마케팅 instance(사례)
(4) 대한航空(항공) 감성마케팅 instance(사례)
4. 감성마케팅의 한계점
5. 감성마케팅의 미래방향
6. 나의opinion(의견)
1. 감성마케팅의 정의(定義)
감성이란 어떤 대상에 대한 좋거나 나쁜 감정을 뜻하는데, 감성은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고 제품 사용에 대한 만족도를 증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소비자의 물질적 욕구와 더불어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각적인 정보를 이용해 그들의 감성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최종 목표(goal)이다. 이로 인해 브랜드나 제품,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을 갖게 되고, 소비하는 것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이것을 이용한 마케팅을 감성 마케팅이라고 하며, 소비자들의 감성에 어울리거나 그들의 감성이 좋아하는 정보나 자극을 주는 마케팅 기법이다. 네 번째는 후각에 의한 마케팅이다. 제품을 직접 만져 봄으로써 소비자가 다른 감각으로는 느낄 수 없는 것들을 전달해 준다. 맛을 통해 느끼는 미각은 주로 식음료 관련 브랜드의 마케팅에 이용되고 있다아 세 번째는 촉각에 의한 마케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