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기업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9 22:30
본문
Download : 네이버 기업 분석.hwp
마침 누리망 이 부상하면서 95년 야후와 알타비스타가 선을 보였고, 한해가 더 흐른 96년에는 국산 검색사이트인 심마니가 출현해 검색엔진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부풀었다. 마음대로 인력충원을 할 수 없었고, 다른 회사와의 제휴도 자유롭지 못했다.설명
소사장 제도는 소사장이 예산집행권과 인사권을 행사할 수 있어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제도였지만, 대기업에 속해 있다보니 여전히 한계도 많았다. 이 사장은 당시 SI업체가 자체 기술개발에 소홀한 것이 큰 불만이었다. 검색엔진 사이트의 주 수입원이 되는 배너광고의 시장성이 없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1. Product 10
1. 네이버컴 의 배경과 성공요인
2. 경쟁 分析 4
그러나 이전부터 검색엔진을 개발해온 이 사장의 검색엔진 사업화 주장은 경영진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한다.
순서
2)경제적 요인 3
Ⅰ. 서 론 1
3. Promotion 11
네이버 기업 분석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고 해주세요^^ Ⅰ. 서 론 1 1. ‘네이버컴’의 배경과 성공요인 1 2. 네이버 지식검색서비스 지식iN을 선택한 이유와 상황 2 Ⅱ. 본 론 3 Ⅰ. 외부 환경 분석 3 1. 시장 환경 분석 3 1)사회 문화적 요인 3 2)경제적 요인 3 2. 경쟁 분석 4 1)인터넷 포털 업체들의 DB 확보 경쟁 4 2)네이버의 ‘지식iN’과 엠파스의 ‘지식거래소’의 경쟁 5 3. 제도적 환경 6 Ⅱ. 내부 환경 분석 6 1. 네이버의 런칭 초기 6 2. NAVER 지식인(iN)의 탄생 6 3. NAVER 지식iN의 마케팅과 NHN 7 4. SWOT 분석 7 Ⅲ. STP 전략 분석 8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8 2. 목표 대상 설정(Targeting) 9 3. 위상 정립(Positioning) 10 Ⅳ. 마케팅 믹스(4P) 10 1. Product 10 2. Price 11 3. Promotion 11 4. Place 13 Ⅴ. 검색서비스 경쟁구도 분석 13 Ⅵ. NAVER 지식iN 마케팅의 결과 15 Ⅲ. 결 론 16
2. 네이버 지식검색서비스 지식iN을 선택한 이유와 상황 2
Ⅱ. 내부 環境(환경) 分析 6
1. 네이버의 런칭 초기 6
3. 제도적 環境(환경) 6
1)사회 culture적 요인 3
그는 삼성SDS의 기술개발 호로그램인 한계도전팀에서 ‘근거리통신망(LAN)에서의 채팅기술을 연구한 이후 이 사장은 향후 누리망 정보검색 분야가 각광받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고, 지난 94년 신입사원 몇 명을 설득해 본격적인 검색엔진 개발에 나섰다.
네이버컴의 이해진 사장은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전산학 석사를 취득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꿈꾸며 지난 92년 삼성SDS에 입사했다. 98년 12월 검색서비스 사이트를 오픈한 상태에서 이 사장은 경영진에 분사를 건의했고, 이것이 받아들여져 99년 6월 독립법인으로 정식 출발하게 됐다. 인도네이사이 네이버가 현지에서 2위 자리를 굳혔고, 네이버 재팬도 하루 페이지뷰가 10만에 육박할 정도로 해외에서의 reaction(반응)도 좋은 편이다. 네이버컴은 또 해외로 눈을 돌려 이미 日本 , 미국,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 현지법인을 운영중이다. 97년 10월 사내벤처 1호로 6명의 개발인력과 함께 출발한 네이버의 소사장 자리는 이 사장의 몫이었다.
3. 위상 정립(Positioning) 10
Ⅴ. 검색서비스 경쟁구도 分析 13
4. SWOT 分析 7
다.
Ⅲ. 결 론 16
Ⅵ. NAVER 지식iN 마케팅의 결과 15
레포트 > 기타
2. 目標(목표) 대상 설정(Targeting) 9
네이버 기업 分析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8
Ⅱ. 본 론 3
Ⅳ. 마케팅 믹스(4P) 10
2. Price 11
4. Place 13
이 사장은 규모 확장에 이어 수익성 담보가 누리망 기업의 성패를 가름하는 기준이라고 판단해 서비스 유료화에 눈을 돌리게 된다된다. 특히 자유롭게 펀딩을 받을 수 없는 것이 큰 문제였다. 이를 입증이라도 하듯 네이버컴의 검색서비스 넥서치는 단순 검색방식을 사용하는 기존 한글 검색엔진과 달리 입력된 검색어별 검색의도를 analysis(분석) 해 差別화된 검색결과를 찾아주고, 네티즌과 대화를 나누는 방식의 양방향 검색을 채용, 국내 최고 수준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아
2)네이버의 ‘지식iN’과 엠파스의 ‘지식거래소’의 경쟁 5
목차 및 먼저보기 참고 해주세요^^
1)인터넷(Internet) 포털 업체들의 DB 확보 경쟁 4
네이버 기업 분석, 네이버 내부 환경 분석, 네이버 마케팅믹스, 네이버 지식in
그러나 M&A는 다른 문화를 갖고 있는 사람들간의 결합으로, M&A가 빈번한 미국에서도 쉽지 않다고 한다. 답답함을 느끼던 이 사장의 숨통을 열어준 것은 삼성SDS가 도입한 사내벤처제도였다. 다행히 독립한지 6개월만인 99년 말 IMF가 끝나 상대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었다.
Download : 네이버 기업 분석.hwp( 98 )
Ⅰ. 외부 環境(환경) 分析 3
I . 서론
2. NAVER 지식인(iN)의 탄생 6
1. 시장 環境(환경) 分析 3
Ⅲ. STP 戰略 分析 8
3. NAVER 지식iN의 마케팅과 NHN 7
그러나 독립한 네이버컴을 기다린 것은 다음, 야후, 라이코스 등 메이저 포털서비스 업체들이었다.
현재 1900만명의 회원과 1일 1억500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면서 최근 각종 조사기관 조사에서 야후를 누르고 포털사이트 부문 2위 자리로 올라 토종 누리망 업체의 자존심을 세우고 있다아 이러한 성공이유를 이해진 사장은 네이버컴의 key point(핵심) 요소인 기술력을 내세운다. 사업 초기 네이버컴은 기술력 확보에 매진하는 한편, 회사규모를 늘려야 한다는 strategy을 세워 지난해 초부터 인수합병 논의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된다. M&A를 정서적인 문제라고 인식한 이 사장은 이후 직원에 대한 개별면담과 불만 없는 인사 등 사내 문제 해결에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해 성공적인 M&A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아
1. ‘네이버컴’의 배경과 성공요인 1
네이버 기업 分析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당시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새롬기술과의 M&A는 결국 큰 성과 없이 끝나버렸지만, 곧 이은 온 라인 게임사이트인 한게임, 일대일 marketing 솔루션 업체인 원큐와의 M&A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제 2의 도약을 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지난 3월부터 콘텐츠 유료화를 단행, 주위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첫 달 매출 7억원을 올리는 등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아





지난 2분기부터 흑자구도로 돌아선 네이버컴은 올해 300억원의 매출과 50억원의 순이익을 기대할 정도로 내실 있는 회사로 탈바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