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定義)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02:37
본문
Download :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hwp
이러한 활동은 언어를 사용하도록 하며 그 자체를 의미의 협의로 보기도 한다. 과업 중심 교수법에서 언어는 행함으로써 배우고, 의미를 강조할 때 학습된다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定義(정이)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環境(환경)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를 설명해 보겠다.
2. 과업중심 교수법의 목표
1) 듣기 중심 과업활동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환경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를 설명한다
3) 과업중심 교수법의 定義(정이)
과업중심,과업,과업중심교수법,교수법,가치
3) 통합중심 과업활동
순서
Ⅱ. 본론
Ⅲ. conclusion(결론)
6. 시사점
Reference List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508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C%98%81%EC%96%B4%EA%B5%90%EC%88%98%EB%B2%95%20%EA%B3%B5%ED%86%B5%5D%20%EA%B3%BC%EC%97%85%EC%A4%91%EC%8B%AC%20%EA%B5%90%EC%88%98%EB%B2%95-5081_01_.jpg)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508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C%98%81%EC%96%B4%EA%B5%90%EC%88%98%EB%B2%95%20%EA%B3%B5%ED%86%B5%5D%20%EA%B3%BC%EC%97%85%EC%A4%91%EC%8B%AC%20%EA%B5%90%EC%88%98%EB%B2%95-5081_02_.jpg)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508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C%98%81%EC%96%B4%EA%B5%90%EC%88%98%EB%B2%95%20%EA%B3%B5%ED%86%B5%5D%20%EA%B3%BC%EC%97%85%EC%A4%91%EC%8B%AC%20%EA%B5%90%EC%88%98%EB%B2%95-5081_03_.jpg)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508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C%98%81%EC%96%B4%EA%B5%90%EC%88%98%EB%B2%95%20%EA%B3%B5%ED%86%B5%5D%20%EA%B3%BC%EC%97%85%EC%A4%91%EC%8B%AC%20%EA%B5%90%EC%88%98%EB%B2%95-5081_04_.jpg)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508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C%98%81%EC%96%B4%EA%B5%90%EC%88%98%EB%B2%95%20%EA%B3%B5%ED%86%B5%5D%20%EA%B3%BC%EC%97%85%EC%A4%91%EC%8B%AC%20%EA%B5%90%EC%88%98%EB%B2%95-5081_05_.jpg)
다. 따라서 과업 중심 접근 방법에서는 기능, 의미, 화제, 구조에 따라서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들이 목표언어로 assignment를 수행하도록 구성된다된다. 4. 본인이 속한 교육 環境(환경)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법
2) 과업의 구성요소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定義)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environment(환경) 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measure(방안) 을 제시하고,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를 설명(explanation)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定義)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environment(환경) 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measure(방안)
3. 과업중심 교수법의 특징과 유의점
설명
1) 과업의 定義(정이)
2) 문자 언어 중심 과업활동
Download :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hwp( 24 )
5.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
1. 과업중심 교수법(Task-Based Instruction)의 定義(정이)
Ⅰ. 서론
Ⅰ. 서론
과업 중심 교수방법은 최근의 언어 교수 접근 방법인 학습자 중심의 접근 방법의 theory 적 원리인 차별화와 상호 의존적인 학습자의 槪念을 반영하고 있어 과업은 학습자들이 이미 알고 있는 지식과 새로운 지식에 대하여 협의의 형식으로 문제해결에 접근한다. 이것은 목표 언어의 언어 요소 그 자체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고, 학생들이 목표언어를 사용해서 해결할 과업을 부여함으로써 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간접적으로 목표언어를 배우는 방법이다. 즉, 과업 중심 교수는 학생들이 배울 언어의 언어 요소를 중심으로 가르칠 내용을 조직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