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기홍엽의「금색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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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2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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井原西鶴가 존재하던 江戶文學의 influence(영향)을 강하게 받아「二人比丘尼色懺悔」(明治22)에는 淨瑠璃와 仮名草子,「伽羅枕」(明治23),「三人妻」(明治29) 등에서는 심리묘사와 함께 <である調>의 표현으로 口語文体…(투비컨티뉴드 )
다. 4살 때 모친을 잃었기 때문에, 외가에서 자랄 수밖에 없었다.101 , 미기홍엽의「금색야차」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Ⅰ. 들어가며
Ⅱ. 日本(일본)의 근대문학 개관
1. 日本(일본)의 근대문학
2. 日本(일본) 근대소설의 시대적 구분
3. 明治20年代를 중심으로 문학사 前·後의 흐름
Ⅲ. 작가introduce
Ⅳ. 작품分析
1.「金色夜叉」의 주제 형성과 시대적 배경
2.「金色夜叉」의 창작동기와 목적
3.「金色夜叉」의 모델과 구상
4.「金色夜叉」의 문학사적 의의
5.「金色夜叉」의 문체의 특징
Ⅴ. 작품「金色夜叉」
1.「金色夜叉」의 줄거리
2. 미완 작품의「金色夜叉」
3.「金色夜叉」의 번안소설「長恨夢」
Ⅵ. 結論
尾崎紅葉는 慶応3년(1867) 12월16일(양력으로는 1868년 1월10일) 江戶 芝 中門前町에서 태어나, 明治36년(1903) 10월30일 東京市 牛込區 橫寺町 4번지의 자택에서 37세에 위암으로 사망했다.『我樂多文庫』란 小說, 俳句, 狂歌 등 각양각색의 잡동사니를 함께 모았다는 뜻에서 생긴 명칭이었다. 본명은 德太郞이며, 江戶시대에 조각가로 명성을 떨쳤던 예술가를 아버지로 둠으로서 이미 예술적 재능을 천부적으로 타고난 작가였다.
동경대학 국문과에 진학한 그는 대학을 중퇴하고 요미우리 신문사 기자로 뛰기 처음 했다. 西鶴文學은 마치 우리나라 서민문예에서 나타나는 것과 같이 호색적이고 노골적인 성정을 다룬 것이 특징이다.
紅葉 작품은 17세기 西鶴文學에 influence(영향)을 받았다. 근대 문학사 뿐 아니라, 문학사 전체에서도 최초가 되는 것이 이 문고였다. 언론인으로서 보다는 작가로 활약한 그는 明治18년(1885), 山田美妙, 石橋思案 등과 함께 문학 써클『硯友社』를 결성하고, 기관지『我樂多文庫』를 발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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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기홍엽의「금색야차」






레포트/감상서평
101
일본의 작가 미기홍엽의 금색야차에 대한 분석을 해보았습니다.설명
日本 의 작가 미기홍엽의 금색야차에 대한 analysis(분석) 을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