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교육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8 23:28
본문
Download : 교육기관-1.hwp
제 1장 유아교육의 개설 및 유아교육기관
제 1절 유아의 定義(정의)와 유아교육기관
제 2절 유아교육기관의 기원과 발달
제 3절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성격과 영역
제 2장 유아교육제도와 정책의 성격
제 1절 유아교육기관 교육체제의 분류모형
제 2절 우리나라 유아교육제도와 정책 성격
제 3장 유아교육기관의 성격과 유형
제 1절 유아교육기관의 성격
제 2절 유아교육기관의 분류 유형
제 3절 유아교육기관 탁아사업의 운영관리
제 4장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자의 인사관리
제 1절 인사행定義(정의) concept(개념)
제 2절 유아교육기관의 인사관리
제 3절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자의 자질과 역할
제 4절 운영관리자의 지도성에 관한 연구
제 5장 유아교육 운영관리의 세부사항
제 1절 유아의 영양관리
제 2절 유아의 건강 관리
제 3절 유아의 안전관리
제 4절 유아교육기관의 시설 설비관리
제 5절 유아교육기관의 재정관리
제 6절 유아교육기관의 사무관리
제 7절 유아교육과定義(정의) 계획과 운영에 대한 규정
제 8절 유아교육운영기관 부모와의 관계
제 6장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성
제 1절 연계성의 의미
제 2절 연계성의 저해 요인
제 3절 교육풍토의 비교
제 4절 연계성의 증진방법
제 7장 유아교육기관의 여러 가지 평가
제 1절 평가의 의의
제 2절 평가의 기준
▶ 제 7장 유아교육기관의 여러 가지 평가 제 1절 평가의 의의 - 유치원교육은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어린이를 위한 활동인 동시에 그 활동의 가치와 목적이 달성되고 있는지 항상 검토하고 반성하여야 한다. 장․단점 : 유아들간의 선의의 경쟁심을 조장하여 학습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는 반면 교육目標(목표) 달성도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고 유아의 학 습 행동을 정확히 진단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② 절대 기준 평가 : 주어진 目標(목표)와 성취도를 알아보고 수업 目標(목표)의 달성도를 평가하는 입장이다 장․단점 : 교육目標(목표)도달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제공으로 각 유아의 교육目標(목표) 달성여부와 학습결손정도를 알려주는 반면, 사전에 평가기준을 마…(skip)
제 1장 유아교육의 개설 및 유아교육기관 , 제 1절 유아의 정의와 유아교육기관 , 제 2절 유아교육기관의 기원과 발달 , 제 3절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성격과 영역 , , 제 2장 유아교육제도와 정책의 성격 , 제 1절 유아교육기관 교육체제의 분류모형, 제 2절 우리나라 유아교육제도와 정책 성격, , 제 3장 유아교육기관의 성격과 유형 , 제 1절 유아교육기관의 성격 , 제 2절 유아교육기관의 분류 유형 , 제 3절 유아교육기관 탁아사업의 운영관리 , , 제 4장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자의 인사관리, 제 1절 인사행정의 개념 , 제 2절 유아교육기관의 인사관리 , 제 3절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자의 자질과 역할 , 제 4절 운영관리자의 지도성에 관한 연구 , , 제 5장 유아교육 운영관리의 세부사항, 제 1절 유아의 영양관리 , 제 2절 유아의 건강 관리 , 제 3절 유아의 안전관리 , 제 4절 유아교육기관의 시설 설비관리 , 제 5절 유아교육기관의 재정관리 , 제 6절 유아교육기관의 사무관리 , 제 7절 유아교육과정의 계획과 운영에 대한 규정 , 제 8절 유아교육운영기관 부모와의 관계, , 제 6장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성 , 제 1절 연계성의 의미 , 제 2절 연계성의 저해 요인 , 제 3절 교육풍토의 비교 , 제 4절 연계성의 증진방안, , 제 7장 유아교육기관의 여러 가지 평가 , 제 1절 평가의 의의 , 제 2절 평가의 기준 , , , , , , , , , , , , , , , , , , , , , , , , , , FileSize : 43K , [유아교육] 유아교육 정리 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교육기관 유아교육제도와 정책 유아교육기관의성격과 유형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제 1장 유아교육의 개설 및 유아교육기관 , 제 1절 유아의 정의와 유아교육기관 , 제 2절 유아교육기관의 기원과 발달 , 제 3절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성격과 영역 , , 제 2장 유아교육제도와 정책의 성격 , 제 1절 유아교육기관 교육체제의 분류모형, 제 2절 우리나라 유아교육제도와 정책 성격, , 제 3장 유아교육기관의 성격과 유형 , 제 1절 유아교육기관의 성격 , 제 2절 유아교육기관의 분류 유형 , 제 3절 유아교육기관 탁아사업의 운영관리 , , 제 4장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자의 인사관리, 제 1절 인사행정의 槪念 , 제 2절 유아교육기관의 인사관리 , 제 3절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자의 자질과 역할 , 제 4절 운영관리자의 지도성에 관한 연구 , , 제 5장 유아교육 운영관리의 세부사항, 제 1절 유아의 영양관리 , 제 2절 유아의 건강 관리 , 제 3절 유아의 안전관리 , 제 4절 유아교육기관의 시설 설비관리 , 제 5절 유아교육기관의 재정관리 , 제 6절 유아교육기관의 사무관리 , 제 7절 유아교육과정의 계획과 운영에 대한 규정 , 제 8절 유아교육운영기관 부모와의 관계, , 제 6장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성 , 제 1절 연계성의 의미 , 제 2절 연계성의 저해 요인 , 제 3절 교육풍토의 비교 , 제 4절 연계성의 증진대책, , 제 7장 유아교육기관의 여러 가지 평가 , 제 1절 평가의 의의 , 제 2절 평가의 기준 , , , , , , , , , , , , , , , , , , , , , , , , , , 다운로드 : 43K
유아교육기관,유아교육제도와,정책,유아교육기관의성격과,유형,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유아교육] 유아교육 요점






Download : 교육기관-1.hwp( 99 )
다. 제 2절 평가의 기준 )평가의 두 가지 접근 방법 ①상대평가 : 한 개인이 그가 속한 집단 내에서 서열상으로 몇 번째가 되는가, 또는 상대적으로 어느 위치에 속하는가를 평가하는 입장이다. 교육평가 그 자체가 교육이어야 하며 활동전반에 걸쳐 교육의 improvement(개선)과 진보 향상을 위해서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