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 - 에밀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0 04:14
본문
Download : 루소 - 에밀을 읽고.hwp
만약 어린이가 오류를 범하였을 때 사물 그 자체가 벌을 준다고 하였다. 이와 같은 사물과 사물간의 의존관계는 필연의 질서를 갖는 것이지 도덕성을 갖지는 않기 때문에 악으로 이끌림이 없다고 하였다. 이때 습관은 자발적인 것으로 습관의 발달과 정서의 훈련이 그 특징이다.
레포트/감상서평
입히지 않는다고 하였다. 루소의 전반적인 교육 사상과 맞물려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그것은 자유를 방해하지 않고 오히려 자유정신을 육성시킨다는 것이다.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루소의 명저 <에밀>을 읽고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유아기는 본능적인 욕구의 만족을 구하는 순수한 쾌락과 감각의 시기이며 산의의 폐지 수욕 어머니의 포유를 권장하였고 신체적 욕구의 만족으로부터 출발하여 유아기의 key point(핵심) 은 규제가 잘 된 자유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와 같은 사물의 필연적 질서에 복종하는 것은 인간 질서에 복종하는 것과는 다르며 그것에 노예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유로 되는 것이라는 것이다. 루소-에밀을 읽고 , 루소 - 에밀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Download : 루소 - 에밀을 읽고.hwp( 58 )
루소 - 에밀을 읽고쓰기
다. 루소의 전반적인 교육 사상과 맞물려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따라서 루소의 자유는 사물의 필연성이 …(省略)




루소-에밀을 읽고쓰기
루소의 명저 <에밀>을 읽고쓰기 작성한 讀後感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유아의 자연적인 발육을 방해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 시기의 양육 방법은 자연 질서에 따라야 함을 강조하였다. 유모를 쓰지 말고 어머니 스스로 젖을 먹임으로써, 유아에게 影響(영향)을 미치는 어머니의 육체적, 정신적인 임무를 다 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