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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사회사업론] 학교 폭력 問題點 實態 대처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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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2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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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고통을 견디다 못한 피해학생은 집에 있던 농약 병을 들고 자기 방으로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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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학교폭력에 시달리던 한 평범한 학생이 생을 마감하기 전 감당하기 힘겨웠던 생활을 다음과 같이 묘사 하였다. 이제 청소년의 학교폭력이나 따돌림으로 인한 신체적 심리적 상해를 당했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상품까지 등장하게 되었다.
설명
학교사회사업론,학교폭력 문제점
‘새 운동화를 사서 바꿔 신으면 일주일도 못 가서 빼앗기고 점심 시간이 되기도 전에 도시락을 빼앗겨 굶고, 하교길에는 골목길로 불려가 수시로 돈을 빼앗기는 것은 물론 상처가 아물 날이 없을 정도로 많이 맞는다. 그런데 이런 일을 저지른 방군에 대해 교사들은 교실에서 있는지 없는지 모를 만큼 조용하고 평범한 아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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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두 예는 한명은 폭력을 당하는 친구에 대한 보복으로 학교에서 폭력서클의 짱을 교실에서 죽인 경우이고 다른 한 아이는 폭력을 견디다 못해 자살을 시도한 아이의 글이다.
또한 매스컴을 통해 폭력집단을 미화시키는 내용들이 지속적으로 방영되고 걸러지지 않은 폭력적 PC게임에 심취된 청소년들은 점점 더 폭력적 성향을 보이고 있따 자기통제가 어려운 청소년들의 폭력적 행동이 학교에서의 친구 보복살해, 영화를 모방한 친구 살해 집단 따돌림을 견디다 못해 자살에 이르기 까지 매우 심각한 수준이 되었다.

부모님께 드릴 유서를 남기고 저 세상에 가면 이런 고통은 없으리라 믿으면 농약을 천천히 들어 마시기 시작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교에서 폭력이나 따돌림 현상으로 고통받는 청소년들의 우울증과 등교거부, 자살 등이 매스컴에 자주 오르내리고 있지만 전통적으로 우리 사회는 학교 폭력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경향이 있따 가정에서의 부모의 체벌과 학교에서의 교사의 체벌은 전통적으로 사랑의 벌로 정당화되어왔고 친구들간의 행동도 어려서 한 두 번 그럴 수 있다고 당연시하는 경우들이 많았다.
2002년 4월 서울 금천구의 한 중학교 3학년생인 방 모군은 글쓰기 수업중인 교실에 들어가 뒷자리에 앉아 있는 평소 짱으로 불리는 친구를 찔러 죽였다. 이제 청소년의 학교폭력이나 따돌림으로 인한 신체적 또는 심리적 사회문제로 등장하게 되었다. 90년대 중반부터 청소년 범죄의 비율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고 특히 학교폭력, 왕따 등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등장하게 되었다.






2002년 4월 서울 금천구의 한 중학교 3학년생인 방 모군은 글쓰기 수업중인 교실에 들어가 뒷자리에 앉아 있는 평소 짱으로 불리는 친구를 찔러 죽였다. 방군은 전날 자신과 형제처럼 지내온 최군이 학교의 짱인 친구들에게 맞는 것을 그냥 보고 있어야 하는 자신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이런 일을 저질렀다고 했다. 그런데 이런 일을 저지른 방군에 대해 교사들은 교실에서 있는지 없는지 모를 만큼 조용하고 평범한 아이라고 했다. 방군은 전날 자신과 형제처럼 지내온 최군이 학교의 짱인 친구들에게 맞는 것을 그냥 보고 있어야 하는 자신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이런 일을 저질렀다고 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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