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함께하는 놀이축제 > bttimes7 | bttimes.co.kr report

함께하는 놀이축제 > bttimes7

본문 바로가기

bttimes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함께하는 놀이축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5 02:04

본문




Download : 함께하는 놀이축제.hwp





놀이를 통해 아동이 자극을…(drop)





,인문사회,레포트

함께하는 놀이축제

순서


다.
1. 프로그램(program]) 개발 요구 및 필요 확인
2.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 및 조직체의 상황分析
3. 프로그램(program]) 참여자에 대한 分析
1. 발달장애
2. 주의력 결핍 과잉운동장애 아동
3. 적대적 반항장애
4. 정서장애
1) 아동기 우울증
2) 불안장애
3)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4. 개발한 주제에 대한 선행연구 및 프로그램(program]) 分析
5. 교육목적과 goal(목표) 의 설정
목적
goal(목표)
6. 교육 프로그램(program]) 설계
놀이 진행 방법
놀이축제 시간 계획
놀이 축제 세부 프로그램(program])
단체 게임
댄스 페스티발



3. 프로그램(program]) 참여자에 대한 分析
1. 발달장애
발달장애 아동이란 그야말로 발달에 문제가 있는 아동이다.
이러한 원리에서 볼 때, 놀이치료적 개입이 필요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발달장애 아동의 치료goal(목표) 는 결손되거나 박탈된 발달을 극복할 수 있도록 최적의 environment(환경) 을 마련해 주며 결손되거나 지연된 발달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다. 그러므로 아동의 발달정도에 따라 부족한 능력을 보완해 줄 특수교육이 필요하다. 즉, 교사의 노력보다는 아동의 상태에 따라 efficacy의 정도가 다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즉, 아동을 물을 잘 빨아들일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일이 놀이치료적 개입이다.장애아동놀이축제


Download : 함께하는 놀이축제.hwp( 38 )


레포트/인문사회
함께하는 놀이축제에 대한 글입니다.장애아동놀이축제 , 함께하는 놀이축제인문사회레포트 ,

함께하는%20놀이축제_hwp_01.gif 함께하는%20놀이축제_hwp_02.gif 함께하는%20놀이축제_hwp_03.gif 함께하는%20놀이축제_hwp_04.gif 함께하는%20놀이축제_hwp_05.gif 함께하는%20놀이축제_hwp_06.gif




설명


함께하는 놀이축제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아동이 나무토막이나 벽돌과 같은 상태라면 교사가 아무리 물을 부어도 스며들지 않아 교사로서의 좌절을 경험하게 만든다.
그러나 같은 교사가 여러 명의 아이들을 교육할 때, 어떤 아동은 교육의 efficacy가 우수하고 어떤 아동은 교사의 노력에 비해 efficacy가 낮거나 거의 눈에 띄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아동이 교사의 교육내용을 흡수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예를 들면 교육의 내용이 `물`이라고 비유할 때, 아동의 상태가 스폰지나 해면과 같은 상태라면 교사가 제공하는 학습내용(물)을 자동적으로 흡수하게 된다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