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교육 공통]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2 16:11
본문
Download : [인간과 교육 공통] 1. 생활지도의.hwp
(잠재력 발견)
![[인간과 교육 공통] 1. 생활지도의-9724_05_.jpg](/prev/202011/%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1.%20%EC%83%9D%ED%99%9C%EC%A7%80%EB%8F%84%EC%9D%98-9724_01_.jpg../prev/202011/%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1.%20%EC%83%9D%ED%99%9C%EC%A7%80%EB%8F%84%EC%9D%98-9724_02_.jpg../prev/202011/%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1.%20%EC%83%9D%ED%99%9C%EC%A7%80%EB%8F%84%EC%9D%98-9724_03_.jpg../prev/202011/%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1.%20%EC%83%9D%ED%99%9C%EC%A7%80%EB%8F%84%EC%9D%98-9724_04_.jpg../prev/202011/%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1.%20%EC%83%9D%ED%99%9C%EC%A7%80%EB%8F%84%EC%9D%98-9724_05_.jpg)
Download : [인간과 교육 공통] 1. 생활지도의.hwp( 70 )
4) 정신分析(분석)적 상담의 과정
3. 인간중심 상담theory(이론)
1) 인간관
Ⅲ. conclusion
설명
1) 정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2. 정신分析(분석)theory(이론), 행동수정theory(이론), 인간중심 상담theory(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槪念),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Ⅲ. conclusion
[인간과 교육 공통]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생활지도란 개인으로 하여금 자기 자신의 이해와 현실 環境의 이해를 통하여 건전한 adaptation(적응) 을 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조직적인 교육활동의 과정이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민주市民으로서의 자질 함양)
4) 학급경영(학급관리)
2) 주요개념(槪念)
3) 원리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concept(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2) 주요개념(槪念)
에 대한 放通大 과제입니다.(環境에의 adaptation(적응) 조력)
3) 행동수정 상담의 목표(目標)
2. 정신分析(분석)적 상담theory(이론)
Ⅰ. 서론
<목 차>
(3) 모든 학생으로 하여금 수시로 당면하는 자신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자기 힘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돕는다. 2) 사회성 및 성격발달의 조력
[방통대 공통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3) 정신分析(분석)적 상담의 목표(目標)
생활지도, 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상담 과정 및 기법, 인간과 교육, 기말시험
Ⅱ. 본론
다.(자율적인 문제해결 능력 배양)
Ⅰ. 서론
1) 학업문제의 조력
5) 인간중심적 상담의 기법
1. 상담theory(이론)의 개념(槪念)
1) 인간관
순서
4) 행동수정 상담의 과정
(6) 모든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이 속해 있는 사회를 위하여 민주市民으로서 나름의 공헌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자신의 올바른 이해 조력)
3) 진로지도
5) 정신分析(분석)적 상담의 기법
2) 목표(目標)
1. 생활지도의 개념(槪念)
2) 목표(目標)
4) 인간중심적 상담의 과정
4. 행동수정theory(이론)
1) 정이
Ⅱ. 본론
3) 인간중심적 상담의 목표(目標)
(2) 모든 학생이 가능한 자신의 노력으로써 자기가 가지고 있는바 능력과 흥미와 기타 자질을 발견하고, 그것을 최대한으로 발전시키도록 돕는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4) 모든 학생으로 하여금 복잡 ․다양한 생활環境 속에서 신체적, 지적, 사회적, 정서적인 모든 면에서 안정되고 조화로운 성장․ 발달을 하도록 돕는다.(전인적인 성장․발달 도모)
다양한 문헌과 data(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5) 상담
[放通大 공통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2) 주요개념(槪念)
2. 생활지도의 영역
(5) 모든 학생으로 하여금 앞으로의 성장과 생활을 위하여 보다 건전하고 성숙된 adaptation(적응) 을 할 수 있는 영구적인 기초를 마련하도록 돕는다.
5) 행동수정 상담의 기법
1) 인간관
1. 생활지도의 개념(槪念)
(1) 모든 학생으로 하여금 그들 자신을 정확히 이해하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