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출석수업대체시험 해결해야할문제물(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7 22:56
본문
Download : 20202출석_유아3_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zip
호스를 너무 당긴 탓에 수도꼭지와 호스가 분리되었기 때문이다.
2020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출석수업대체시험 해결해야할문제물(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 유아의 일상생활/놀이 경험에 대한 교사의 이해 내용 기술
만 6세 유아가 4월의 화창한 날, 화단에 물주기 실습을 하던 도중에 있던 일이다.
다.
설명
Download : 20202출석_유아3_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zip( 23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방통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방송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과제물,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과제,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출석수업대체
수도꼭지에 고무호스가 연결된 상태에선 호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나오던 물이 어느 순간 나오지 않게 되었다. 이후, 질문을 통해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정서적인 지원을 더한다.
※ 유아의 일상생활/놀이 경험 내용 기술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모의수업 지도안 ◆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1.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 배경
유아의 배움을 지원하는 교재교구 및 활동에 대한 방향 기술
- 중략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출석수업대체課題물 양식
순서
- 유아의 사전 경험 및 놀이 경험과 교사의 지원
◈ 주제 – 교재교구명
상호작용 – 우선 유아가 왜 물이 고무호스를 통해 나오는 것이 아닌지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해주기 위해서 觀察(관찰) 의 과정을 거친다. ‘기다리며 지켜봐주기’를 실천한다. 무조건적 개입을 지양하고 유아가 현재 상황에 대해 어떠한 감정 상태를 가지고, 무엇을 궁금해하고, 흥미를 가지는지 파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