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A+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4 07:01
본문
Download : [브랜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A+리.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목 차 - 1. 들어가는 말 2.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
순서
Download : [브랜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A+리.hwp( 94 )
브랜드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A+리포트
![[브랜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A+리-1127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5D%20%EC%95%84%EB%AA%A8%EB%A0%88%ED%8D%BC%EC%8B%9C%ED%94%BD%20%E2%80%98%EC%84%A4%ED%99%94%EC%88%98%E2%80%99%EC%99%80%20LG%EC%83%9D%ED%99%9C%EA%B1%B4%EA%B0%95%20%E2%80%98%EC%98%A4%ED%9C%98%E2%80%99%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9%84%EA%B5%90%EB%B6%84%EC%84%9D%20(A+%EB%A6%AC-1127_01_.gif)
![[브랜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A+리-1127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5D%20%EC%95%84%EB%AA%A8%EB%A0%88%ED%8D%BC%EC%8B%9C%ED%94%BD%20%E2%80%98%EC%84%A4%ED%99%94%EC%88%98%E2%80%99%EC%99%80%20LG%EC%83%9D%ED%99%9C%EA%B1%B4%EA%B0%95%20%E2%80%98%EC%98%A4%ED%9C%98%E2%80%99%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9%84%EA%B5%90%EB%B6%84%EC%84%9D%20(A+%EB%A6%AC-1127_02_.gif)
![[브랜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A+리-1127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5D%20%EC%95%84%EB%AA%A8%EB%A0%88%ED%8D%BC%EC%8B%9C%ED%94%BD%20%E2%80%98%EC%84%A4%ED%99%94%EC%88%98%E2%80%99%EC%99%80%20LG%EC%83%9D%ED%99%9C%EA%B1%B4%EA%B0%95%20%E2%80%98%EC%98%A4%ED%9C%98%E2%80%99%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9%84%EA%B5%90%EB%B6%84%EC%84%9D%20(A+%EB%A6%AC-1127_03_.gif)
![[브랜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A+리-1127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5D%20%EC%95%84%EB%AA%A8%EB%A0%88%ED%8D%BC%EC%8B%9C%ED%94%BD%20%E2%80%98%EC%84%A4%ED%99%94%EC%88%98%E2%80%99%EC%99%80%20LG%EC%83%9D%ED%99%9C%EA%B1%B4%EA%B0%95%20%E2%80%98%EC%98%A4%ED%9C%98%E2%80%99%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9%84%EA%B5%90%EB%B6%84%EC%84%9D%20(A+%EB%A6%AC-1127_04_.gif)
![[브랜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A+리-1127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6/%5B%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5D%20%EC%95%84%EB%AA%A8%EB%A0%88%ED%8D%BC%EC%8B%9C%ED%94%BD%20%E2%80%98%EC%84%A4%ED%99%94%EC%88%98%E2%80%99%EC%99%80%20LG%EC%83%9D%ED%99%9C%EA%B1%B4%EA%B0%95%20%E2%80%98%EC%98%A4%ED%9C%98%E2%80%99%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9%84%EA%B5%90%EB%B6%84%EC%84%9D%20(A+%EB%A6%AC-1127_05_.gif)
- 목 차 - 1. 들어가는 말 2.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
- 목 차 - . 들어가는 말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의 선정이유 및 동기 . 화장품 산업의 업계동향 및 기업intro (1) 아모레퍼시픽 기업intro (2) LG생활건강 기업intro (3) 업계동향 및 시장 추이 . 기업성과 및 성장目標(목표) (1) 아모레퍼시픽의 성과 및 성장目標(목표) (2) LG생활건강의 성과 및 성장目標(목표) . marketing 전술 비교(4P) (1) 제품전술 (Product) 1) 브랜드네이밍 2) 편익성과 성능 3) discrimination화전술 (2) 가격전술 (Price) 1) 目標(목표)고객 2) 고가격전술 (3) 유통전술 (Place) 1) 선택적 유통경로 VS 다양한 유통망 (4) 촉진전술 (Promotion) 1) 홍보활동 2) 후원활동 3) 광고 . 맺음말 참고자료(資料)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marketing 전술 비교分析(분석) . 들어가는 말 2006년 매출액 기준 토종 화장품업계 순위는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그리고 코리아나, 에이블씨앤씨, 더페이스샵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2006년 설화수의 ...
설명
[브랜드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A+리포트)
다. 아모레퍼시픽의 한방화장품인 설화수는 국내화장품 업계 1위 화장품이다. 이런 결과상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전체 매출액과 판매량만을 본다면 국내 화장품 기업이 비교적 성공적인 영업을 했다고 할 수 있따 하지만 한-미FTA 체결에 이어 관세(8%)철폐와 기능성화장품 심사 완화를 주내용으로 하는 한-EU FTA 협상이 진행됨에 따라 미국ㆍ유럽산 수입화장품의 국내 상륙이 더욱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되어 수입 화장품에 대한 대비책과 경쟁력 제고의 필요성이 절실해지고 있따 업계의 이러한 동향에 따라 서로 다른 기업의 경쟁상품인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와 LG생활건강의 오휘에 대한 marketing 전술을 조사해보고 우리 화장품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