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합리적 소비자선택(손실회피의 사례(instance)와 marketing 및 소비자정책에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30 02:53
본문
Download : 비합리적 소비자선택(손실회피의 사례와 마케팅 및 소비자정책에의 시사점을 중심으로).pptx
Download : 비합리적 소비자선택(손실회피의 사례와 마케팅 및 소비자정책에의 시사점을 중심으로).pptx( 70 )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비합리적 소비자선택(손실회피의 사례(instance)와 marketing 및 소비자정책에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순서
비합리적 소비자선택(손실회피의 사례와 마케팅 및 소비자정책에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 비합리적 소비자선택(손실회피의 사례와 마케팅 및 소비자정책에의 시사점을 중심으로)기타실험결과 , 비합리적 소비자선택 손실회피 사례와 마케팅 소비자정책 시사점 중심
비합리적,소비자선택,손실회피,사례와,마케팅,소비자정책,시사점,중심,기타,실험결과
실험결과/기타
비합리적 소비자선택(손실회피의 사례(instance)와 marketing 및 소비자정책에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_SLIDE_1_
비합리적 소비자선택손실회피의 example(사례) 와 마케팅 및 소비자정책에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_SLIDE_2_
次例(차례)
손실회피(Loss aversion)란
2. 손실회피의 example(사례)
3. 비합리적 소비자선택의 시사점
3-1. 마케팅
3-2. 소비자정책
_SLIDE_3_
1. 손실회피(Loss aversion)란
(df.) 아모스 트버스키, 대니얼 카너먼이 발표한 theory(이론)
위험을 수반하는 대안들 간에 의사결정을 어떻게 내리는지를 설명(說明)
사람들은 손실을 극단적으로 싫어한다
1
_SLIDE_4_
같은 만 원, 다른 무게
_SLIDE_5_
같은 만 원, 다른 무게 !
-10000
+10000
_SLIDE_6_
“사람들은 이익은 확실히 보장받길 원하지만, 손해는 불확실성에 의지하는 경향이 있다”
이익에 상대하여 위험 회피
손실에 상대하여 위험 추구
1. 손실회피(Loss aversion)란
2
_SLIDE_7_
2. 손실회피의 example(사례)
1
부동산 example(사례)
: 지난 몇 년간 부동산시장이 침체에 빠져 있는 이유
집값이 떨어진 상황(손실) + 집을 팔지 않는다(회피)
기다리면 손해를 피할 수 있을까
_SLIDE_8_
2. 손실회피의 example(사례)
2
피터 번스타인의 저서 ‘리스크’에 紹介(소개)된 實驗(실험)
(1) ‘100 달러’를 온전히 전액 지급하는 것
(2) ‘200 달러’를 받을 확률이 67%인 도박
피實驗(실험)자
선택
_SLIDE_9_
3. 비합리적인 소비자선택의 시사점
1
(1) 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어슈어런스(assurance) 프로그램(program]) ’
한시적으로 시행
소비자에게 손실보다 이득을 강조하라
“7500달러까지 보장해드립니다”
47%의 고성장을 이룸
_SLIDE_10_
마케팅 그 밖의 예는
3. 비합리적인 소비자선택의 시사점
2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마케팅으로 최저가 보장, 차액환불 등으로 가격경쟁력을 강조
최근 금호…(skip)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