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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國식 사회주의 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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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18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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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China 마르크스주의자들은 당시 China이 당면한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마르크스․레닌주의의 보편 원리를 받아들이면서도 China의 特性(특성)에 맞게 China 혁명의 구체적인 실천과 결합하기 위해 노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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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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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의 마르크스주의자들은 모택동의 “옛 것은 현재를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古爲今用)”는 관점에 따라 전통과 현대를 유기적으로 연계시켜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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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國식 사회주의 철학


China 마르크스주의에서는 진리를 인간의 의지에 관계없이 존재하는 객관 대상을 인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 실천과 인식의 끊임없는 변증법적 통일 과정으로 보았다. 1937년 모택동에 의해 저술된 「실천론」과 「모순론」의 출판을 계기로, China의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철저히 China식 마르크스주의로 전환해 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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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들에게 진리는 하나의 과정으로써, history의 과정에서 획득되는 것이다.
모택동을 비롯한 China의 마르크스주의자들은 전통 사상, 특히 유학의 많은 부분이 자신들의 관점과 다르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고 마르크스주의철학과 긴밀히 결합해야 할 관계로 생각했다. 中國식 사회주의 철학


1923년 구추백에 의해 변증법적 유물론이 China에 introduction되고, 1930년대에 이달과 애사기 등 China의 마르크스주의자들이 China의 실정과 결합한 마르크스주의 이론(理論)에 관한 책을 출판 한 후, China 실정에 맞는 마르크스주의 이론(理論)이 실제적으로 적용되었다. 모택동과 등소평은 이러한 진리의 기준을 이성적 인식의 대상에 머무르게 하지 않고, 사회적 실천으로 확장했다. 초기 마르크스주의자들은 유학의 시조라 할 수 있는 공자를 비판했는데, 이는 전통을 부정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를 했다. 그들이 말한 유학과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공통점은 대동사상, 백성 중시하는 사상, 경세치용 사상, 지행통일 사상, 변증법 사상, 무신론 사상, 공평한 인재 등용 사상, 인간의 의지 중시 사상 등이다. 그들에게 있어 실천이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었다. 그들은 마르크스주의에서 history적 유물론의 관점만 받아들였기에 학술 분야 역시 대부분 정치적인 관점으로 일관해왔다. 여기서의 인간 의지 강조는 물적 토대 없는 주관주의적인 것이 아니라, history의 객관 법칙을 인식하면서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주관 의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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