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 현대유아 교육의 결점 / 현대유아 교육의 결점 우리 나라는 `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13:25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현대유아교육의 문제점.hwp
유아교육의 공교육화를 실현하기 위해 취학 직전 연령인 5세 어린이들을 전원 취원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기관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되 점차 그 연령을 낮추어야 할 것이다. 현재 학부모들이 유아기의 조기교육의 중요성에 관련되어는 잘 알고 있지만 그릇된 교육관 때문에 특기선호 교육, 문자 숫자교육이나 영어와 같은 교육을 조기 도입하는 학원 교육에 대한 집착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 것은 곧 유치원 교육을 의무교육화한다는 말과도 일맥 상통한다. ...
순서
![[유아교육학] 현대유아교육의 문제점-6019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2/%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D%98%84%EB%8C%80%EC%9C%A0%EC%95%84%EA%B5%90%EC%9C%A1%EC%9D%98%20%EB%AC%B8%EC%A0%9C%EC%A0%90-6019_01_.gif)
유아교육학 현대유아 교육의 문제점 / 현대유아 교육의 문제점 우리 나라는 `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현대유아교육의 결점 우리 나라는 `조기교육`으로 들끓고 있따 그러나 ...
[유아교육학] 현대유아 교육의 결점 / 현대유아 교육의 결점 우리 나라는 `조
설명
다. 유아교육의 중요성은 널리 보편화되어 있다아 그러나 정작 이루어져야 할 정책들과 받아들여져야 할 법안들이 외면 당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게 유치원 교육이 의무교육화 하면 유치원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역시 높아질 것이다. 그러나 ...
Download : [유아교육학] 현대유아교육의 문제점.hwp( 23 )
현대유아교육의 drawback(걸점) 우리 나라는 `조기교육`으로 들끓고 있다아 그러나 정작 교육의 대상인 `아동`은 간데 없고 성인들이 중심이 되어 조기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아 부모의 과다한 욕심, 관련 산업체의 이윤만을 위한 추구, 전문가들과 공교육계의 무책임한 방임, 빈약한 교육인프라를 방치하는 政府, 여성의 취업난 등이 이유이다.
현대유아교육의 문제점 우리 나라는 `조기교육`으로 들끓고 있다. 그중 가장 중요하고 시급하게 받아들여져야 할 것은 유치원 교육을 공교육화 하는 일이다. 유아교육을 국가가 관리하고 지원하는 공교육체제로 전환해서, 기존의 유치원을 유아학교로 개편하고, 다른 유아교육기관들도 요건만 갖추면 유아학교로 바꿀 수 있게 문호를 개방해야 할 것이다. 유아기 교육은 일차적으로 유치원 교육이어야 한다는 올바른 인식이 더욱 고조되어야 할 것이다. 현재 유치원 취원율은 5세를 기준으로 하여 42%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