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戰略) ] CJ CGV의 marketing & 서비스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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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9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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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서비스 분석
설명
4. STP 분석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도입하였으며 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하였다. 또한 VIP 라운지, 무료쇼핑백 보관 서비스, 편백나무 향으로 공기를 정화하는 삼림욕 상영관, 여성 고객을 위한 파우더 룸을 설치하였다. 기존의 극장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하며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CGV Gold Class, 장애우를 위한 상영관, 화장실 시설을 마련하였으며 부부 및 주부 고객을 위한 유아놀이방 서비스를 설치하였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설계 시 기존 drawback(걸점)을 충분히 반영하여 유리 칸막이 형태의 매표소 타입에서 호텔 프런트 데스크 타입으로 변경하여 고객과 눈높이를 맞추었으며, 최첨단 음향 및 영사실, 넓고 편안한 좌석설비, 스타디움 식 상영관, 화장실의 증가 및 주차시설 확충, 최신 인테리어, 입ㆍ퇴장 동선 분리 등을 고려하였다.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이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고객 중심 경영을 펼치고 있으며,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아
[경영전략(戰略) ] CJ CGV의 marketing & 서비스 전략(戰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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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시네마 서비스, cj엔터테이먼트의분석, 멀티플렉스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문화산업 기업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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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GV intro
CJ CGV의 marketing & 서비스 전략(戰略) 에 대한 A+ report
7. 향후 改善plan
5. 4P 분석
멀티플렉스 산업 연구 - 류형진, 영화진흥위원회, 2005
멀티플렉스 CGV `情` 주는 `고객무한만족` 서비스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www.hankyung.com
[참고data(자료)]
CJ CGV의 마케팅 & 서비스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cgv.co.kr www.kist.re.kr www.kofic.or.kr www.mcst.go.kr www.etnews.co.kr 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스토리- KMAC, 2008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멀티플렉스 CGV `情` 주는 `고객무한만족` 서비스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 정해승, 휴먼비즈니스, 2006 멀티플렉스 산업 연구 - 류형진, 영화진흥위원회,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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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차별화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였다. 일본文化(culture) 개방, 주5일제 근무, 청년실업과 연관된 사회이슈 호로그램을 가동 중에 있으며 배우 무대인사, 팬 사인회 등을 통한 영화개봉 프로모션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아 또한 영화, 드라마 촬영장소로 고객과 함께하여 다양한 이색 즐거움을 제공하는 PPL을 책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아
3. SWOT 분석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 정해승, 휴먼비즈니스, 2006





8. 최종 結論(결론)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스토리- KMAC, 2008
현재 CGV는 다른 영화관들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극장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아 기존의 한국극장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단일 영화관의 가장 큰 drawback(걸점)은 영화 선택의 좁은 폭과 앞뒤거리 협소로 인한 시야 가림, 불편한 좌석, 출입혼잡, 그리고 비좁고 비위생적인 화장실이라고 판단을 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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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스페이스 marketing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2. 산업 environment(환경) 분석
서비스 측면에 있어서도 많은 change(변화)를 가져왔다. 그 외에도 고급호텔 수준의 친절한 직원 응대가 될 수 있게 하였으며, 다양한 VIP 시사회, 리콜 시사회, 네트워킹, Internet 예매시스템을 풀가동해 서비스를 극대화시켜 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