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과학, 마케팅] 한국 헤어케어 시장 과 그 동향 및 展望(전망) (2002년 - 2007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5 09:56
본문
Download : 한국 헤어케어 시장 과 동향 및 전망.doc
[참고자료] 1. ERM data 2. 장업계 신문 3. HAPPI magazine ...etc [자료범위] 2002년 - 2007년 market information [이용대상] 2002년 - 2007년 market information
B. 두피케어 및 탈모관리: `블루오션(blue ocean)’
이와 같이 정작 이러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이에 관련하여 조사시간을 줄일 수 있고 또한 빠른 시간에 국내 헤어케어 시장을 쉽게 파악 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이 자료(data)를 근간으로 보다 더 나은 marketing을 전개할 수 있도록 나름대로 그 동안 소지하고 있거나, 또한 최근 자료(data)의 경우는 외국자료(data)를 참고하여 포괄적이고도 시장상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게끔 자료(data)를 준비하였다.
D. Hair Care시장에서 premium급 제품과 mass제품과의 구성비(2002-2007)
I. [서 론]
G. Hair Care제품 중 Salon products의 Brand Share(%)
한국 헤어케어 시장에 대해서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 변화를 알아보고자 하였으나 이렇다 할 시장자료를 찾지 못하였다. 간혹 장업계 신문 및 이에 관련된 mass media를 통하여 공표되기도 하지만, 정말 필요한 자료(data)를 일목요연하게 알려 주는 경우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
2. 최근 Hair Care market 및 신제품 동향
A. 한방컨셉의 Hair care시장 성장歷史와 배경 및 제품紹介(소개)
여기서 이용한 자료(data)는 국내 일부 자료(data)에서 발췌한 부분도 있으나, 자료(data)가 미흡하여 정확성 을 좀 더 기하기 위하여 외국 ERM자료(data)를 참고하여 과거 6년간(2002년 – 2007년)과 향후 4년간(2009년 – 2012)의 한국 헤어케어 시장에 관련하여 작성하였다. 사실상 국내에서는 헤어케어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할 만한 유관협회 및 관련 통계를 찾아보기 쉽지 않다.
3. HAPPI magazine ...etc [자료(data)범위] 2002년 - 2007년 market information [이용대상] 2002년 - 2007년 market information
I. Hair Care제품 중 Styling agents의 제품 type별 판매량 추이(2003-2007)
설명
[화장품 과학, 마케팅] 한국 헤어케어 시장 과 그 동향 및 展望(전망) (2002년 - 2007년)
[참고자료(data)] 1. ERM data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C. 두피케어 관련 각사별 신제품 紹介(소개)
III. [결 론]
II. [본 론]
본 자료(data)는 우선 전체시장의 흐름과, market size, 헤어케어 제품의 큰 분류와 소분류, 제품형태 및 category별 구성, 회사별 market share, 브랜드별 market share, premium제품과 mass제품과의 분석, 최근 헤어케어시장 동향, 또한 국내 헤어케어 시장의 category별, subsector별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展望(전망) 에 대상으로하여도 기술 분석 해 놓았다. 간혹 장업계 신문 및 이에 관련된 mass media를 통하여 공표되기도 하지만, 정말 필요한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알려 주는 경우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실상 국내에서는 헤어케어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할 만한 유관협회 및 관련 통계를 찾아보기 쉽지 않다. 이와 같이 정작 이러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이에 관련하여 조사시간을 줄일 수 있고 또한 빠른 시간에 국내 헤어케어 시장을 쉽게 파악 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이 자료를 근간으로 보다 더 나은 marketing을 전개할 수 있도록 나름대로 그 동안 소지하고 있거나, 또한 최근 자료의 경우는 외국자료를 참고하여 포괄적이고도 시장상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게끔 자료를 준비하였다. 이러한 정보는 고급정보에 속해 있으며, 또한, 장업에 관련된 각사들은 자기들 나름데로 정보를 입수하여 독립적, 독자적으로 마케팅을 구가하는데 이용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물론 이 자료들은 매년 up-date할 예정이며 헤어 케어 시장에 대해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 을 위해서, 또한 한국 헤어케어 시장의 발전을 기대하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여기서 이용한 자료는 국내 일부 자료에서 발췌한 부분도 있으나, 자료가 미흡하여 정확성 을 좀 더 기하기 위하여 외국 ERM자료를 참고하여 과거 6년간(2002년 – 2007년)과 향후 4년간(2009년 – 2012)의 한국 헤어케어 시장에 관련하여 작성하였다.
H. Hair Care제품 중 premium market의 Brand Share(%)
2. 장업계 신문
3. Hair care시장의 future(미래)의 향후 예측
순서
F. Hair Care제품 중 Salon products의 Company Share(%)
1. 한국 헤어케어 전체 시장現況(현황)
B. 헤어케어 시장의 각 회사 점유율(Company Share: %)
Download : 한국 헤어케어 시장 과 동향 및 전망.doc( 96 )
C. 헤어케어 시장의 Brand 별 Market Share(%) 現況(현황)
한국 헤어케어 시장, 국내 헤어케어시장 현황, 국내 샴푸시장, 헤어 스타일링 시장분석, hair care market in Korea,
A. 헤어케어 종류별(Cartegory별) 시장 규모
다.
1. 헤어케어 시장의 과거와 향후 전망
E. Hair Care제품 중 Styling agents의 brand Share(%)





한국 헤어케어 시장에 대상으로하여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 alteration(변화) 를 알아보고자 하였으나 이렇다 할 시장자료(data)를 찾지 못하였다. 본 자료는 우선 전체시장의 흐름과, market size, 헤어케어 제품의 큰 분류와 소분류, 제품형태 및 category별 구성, 회사별 market share, 브랜드별 market share, premium제품과 mass제품과의 분석, 최근 헤어케어시장 동향, 또한 국내 헤어케어 시장의 category별, subsector별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도 기술 분석 해 놓았다. 이러한 정보는 고급정보에 속해 있으며, 또한, 장업에 관련된 각사들은 자기들 나름데로 정보를 입수하여 독립적, 독자적으로 마케팅을 구가하는데 이용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물론 이 자료(data)들은 매년 up-date할 예정이며 헤어 케어 시장에 대상으로하여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 을 위해서, 또한 한국 헤어케어 시장의 발전을 기대하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