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중심 교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9 20:44
본문
Download : 자료3-32.hwp
그러나 문법체계에 대한 지식이 사회적 맥락 속에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으로 연결되어 나타나지는 않는다. 구조주의 언어학의 effect(영향) 을 받아 외국어 교육은, 언어를 식별가능한 음성의 단위로 나누고, 단어의 개별적 의미를 파악하고, 구와 문장을 구성하는 단어들이 어떤 법칙으로 배열되어 있는가를 analysis하여 이들 부분들을 작은 단위에서 큰 단위로의 순서대로 가르치고 합하는 방법으로 가르쳐 왔다. 기존의 외국어 교육은 문법 체계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바로 언어 능력이라는 가정 하에 이와 같이 문장을 analysis하고 문법을 학습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던 것이다.
순서
1.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의 배경
2. 언어 theory
3. 학습theory
4.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의 적용
5.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의 실제
1.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의 배경 오랜 동안 외국어 교육의 목표(目標)는 언어학자가 analysis한 해당 외국어의 문법체계를 학습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왔다. 그리하여 언어는 사회적 맥락과 유리될 수 없으며 사회적 맥락 속에서 상호작용을 통하여 의미를 전달하고 교섭하는 의사소통의 수단 및 도구라는…(skip)
1.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의 배경, 2. 언어 이론, 3. 학습이론, 4.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의 적용, 5.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의 실제, , 자료(資料)크기 : 34K
언어이론,학습이론,의사소통중심교수법,사범교육,레포트
의사소통중심 교수법
Download : 자료3-32.hwp( 57 )
레포트/사범교육
1.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의 배경, 2. 언어 이론, 3. 학습이론, 4.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의 적용, 5.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의 실제, , FileSize : 34K , 의사소통중심 교수법사범교육레포트 , 언어이론 학습이론 의사소통중심교수법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