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로저스의 인간중심이론(理論)에 대해 논하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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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6 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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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에서 내담자는 과하자의 연구대상처럼 되어서는 안되고 의사의 진단과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처럼 되어서도 안 된다된다. 그러므로 엄밀하게 말하자면, 상담이론(理論)의 범위를 넘어서 교육이론(理論)과 사회개혁이론(理論), 나아가서는 핵전쟁으로까지 몰고갈 수 있는 구제간의 갈등문제로, 세계평화를 위한 이론(理論)으로 까지 확대될 수 있는 것이다. 그 논문은 출판되지 못했으나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게 되었다. ‘인간중심 상담은 내담자로서 인간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므로 그러한 오해를 피하게 하지만, 역시 ’인간 대 인간‘이라는 관계를 나태내기에는 불충분하다.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는 한 인간 대 한 인간의 간계가 되어야 한다고 한다. 로저스는 그의 인간중심 상담이론이 인간을 개혁하고 세계를 개선하는 한 조용한 혁명을 가능하게 하리라고 믿었다. 그런데 괄목할 만한 사실은 그러한 로저스의 인간개혁 사상이나 사회개혁의 실천이 그의 인간중심 상담theory(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그것을 확장하고 응용하는 데서 나올 수 있었다는 사실인 것이다.
Ⅰ 서론
Ⅱ 본론
Ⅲ 結論(결론)
Ⅱ 본론
Ⅰ 서론
Ⅱ 본론
Ⅳ. bibliography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칼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theory(이론)은 내담자중심 상담theory(이론)이라고도 불린다. ‘인간중심 상담은 내담자로서 인간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므로 그러한 오해를 피하게 하지만, 역시 ’인간 대 인간‘이라는 관계를 나태내기에는 불충분하다. 아래는 위와 같은 로저스의 인간중심이론(理論)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인간중심 상담theory(이론)이 추구하는 바, 즉 성공적인 상담은 내담자와 상담자의 관계가 철저하게 인간적이고 주관적인 관계로 몰입되는 것을 전제로 한다. 물론 로저스가 정치적으로 행동적이 되었던 것을 그의 생애를 통하여 보면 75세였던 1977년 이후 였다. 물론 로저스가 정치적으로 행동적이 되었던 것을 그의 생애를 통하여 보면 75세였던 1977년 이후 였다. 그런데 괄목할 만한 사실은 그러한 로저스의 인간개혁 사상이나 사회개혁의 실천이 그의 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을 바탕으로 하여 그것을 확장하고 응용하는 데서 나올 수 있었다는 사실인 것이다. 아래는 위와 같은 로저스의 인간중심이론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칼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은 내담자중심 상담이론이라고도 불린다. 로저스는 그의 인간중심 상담theory(이론)이 인간을 개혁하고 세계를 개선하는 한 조용한 혁명을 가능하게 하리라고 믿었다. 로저스는 그의 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이 인간을 개혁하고 세계를 改善하는 한 조용한 혁명을 가능하게 하리라고 믿었다. 그러므로 엄밀하게 말하자면, 상담theory(이론)의 범위를 넘어서 교육theory(이론)과 사회개혁theory(이론), 나아가서는 핵전쟁으로까지 몰고갈 수 있는 구제간의 갈등문제로, 세계평화를 위한 theory(이론)으로 까지 확대될 수 있는 것이다.
Ⅲ 결론
Ⅳ. 참고한 문헌
칼 로저스의 인간중심이론(理論)에 대해 논하쇼
설명
다.
순서
Ⅰ 서론
Ⅱ 본론



칼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은 내담자중심 상담이론(理論)이라고도 불린다. 로저스의 관심과 활동자체가 그러한 넣은 영역에 까지 확장 되었었다는 사실이 그것을 입증해 주는 것이다. 그 논문은 출판되지 못했으나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게 되었다. 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이 추구하는 바, 즉 성공적인 상담은 내담자와 상담자의 관계가 철저하게 인간적이고 주관적인 관계로 몰입되는 것을 전제로 한다. 로저스의 관심과 활동자체가 그러한 넣은 영역에 까지 확장 되었었다는 사실이 그것을 입증해 주는 것이다. 이러한 로저스의 상담이론(理論)들의 명칭들이 암시하듯이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은 내담자와 상담자의 관계라는 범위를 넘어서 개인의 성장에 관한 일반적이고 전인적 일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다. 인간중심 상담이론이 추구하는 바, 즉 성공적인 상담은 내담자와 상담자의 관계가 철저하게 인간적이고 주관적인 관계로 몰입되는 것을 전제로 한다. 아래는 위와 같은 로저스의 인간중심theory(이론)에 관련되어 살펴보고자 한다. 이렇게 볼 때 내담자중심 상담이라는 표현은 내담자의 인간이 완전히 기능하는 인간으로 되게 하고자 하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게 만든다. 그러므로 엄밀하게 말하자면, 상담이론의 범위를 넘어서 교육이론과 사회개혁이론, 나아가서는 핵전쟁으로까지 몰고갈 수 있는 구제간의 갈등문제로, 세계평화를 위한 이론으로 까지 확대될 수 있는 것이다.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는 한 인간 대 한 인간의 간계가 되어야 한다고 한다.
칼로저스, 인간중심이
Ⅰ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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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중심 상담이론(理論)의 인간관을 표현하는 ‘완전히 기능하는 인간’은 로저스가 1952년에 쓴 논문에서 처음으로 사용한 槪念이다.
인간중심 상담theory(이론)의 인간관을 표현하는 ‘완전히 기능하는 인간’은 로저스가 1952년에 쓴 논문에서 처음으로 사용한 定義(정이) 이다. 이렇게 볼 때 내담자중심 상담이라는 표현은 내담자의 인간이 완전히 기능하는 인간으로 되게 하고자 하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게 만든다. 이러한 로저스의 상담theory(이론)들의 명칭들이 암시하듯이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theory(이론)은 내담자와 상담자의 관계라는 범위를 넘어서 개인의 성장에 관한 일반적이고 전인적 일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다. 이렇게 볼 때 내담자중심 상담이라는 표현은 내담자의 인간이 완전히 기능하는 인간으로 되게 하고자 하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게 만든다. 이러한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에서 내담자는 과하자의 연구대상처럼 되어서는 안되고 의사의 진단과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처럼 되어서도 안 된다. 로저스의 관심과 활동자체가 그러한 넣은 영역에 까지 확장 되었었다는 사실이 그것을 입증해 주는 것이다. Ⅱ 본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을 표현하는 ‘완전히 기능하는 인간’은 로저스가 1952년에 쓴 논문에서 처음으로 사용한 개념이다. 그러한 목적을 위해 로저스는 지구상의 어느 곳이든 그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장소를 찾아다니면서 개혁과 평화의 사도 역할을 했던 것이다. 물론 로저스가 정치적으로 행동적이 되었던 것을 그의 생애를 통하여 보면 75세였던 1977년 이후 였다. 이러한 로저스의 상담이론들의 명칭들이 암시하듯이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은 내담자와 상담자의 관계라는 범위를 넘어서 개인의 성장에 관한 일반적이고 전인적 일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다. 그 논문은 출판되지 못했으나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면서 긍정적인 反應을 얻게 되었다. 이러한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에서 내담자는 과하자의 연구대상처럼 되어서는 안되고 의사의 진단과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처럼 되어서도 안 된다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는 한 인간 대 한 인간의 간계가 되어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괄목할 만한 사실은 그러한 로저스의 인간개혁 사상이나 사회개혁의 실천이 그의 인간중심 상담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그것을 확장하고 응용하는 데서 나올 수 있었다는 사실인 것이다. 그러한 목적을 위해 로저스는 지구상의 어느 곳이든 그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장소를 찾아다니면서 개혁과 평화의 사도 역할을 했던 것이다. 그러한 목적을 위해 로저스는 지구상의 어느 곳이든 그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장소를 찾아다니면서 개혁과 평화의 사도 역할을 했던 것이다. ‘인간중심 상담은 내담자로서 인간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므로 그러한 오해를 피하게 하지만, 역시 ’인간 대 인간‘이라는 관계를 나태내기에는 불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