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마케팅 믹스와 差別화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2 14:10본문
Download :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 전략.pptx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 전략 ,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나이키와 아디다스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 전략
Download :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 전략.pptx( 86 )
나이키와,아디다스,마케팅,믹스와,차별화,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_SLIDE_1_
Nike vs adidas
marketing 믹스와 discrimination화 :
4P믹스로 풀어보는 discrimination화 實態 보고서
_SLIDE_2_
목차
marketing 믹스와 STP 전략(戰略)
marketing 믹스의 요소
4P & 4C
나이키 4P
아이다스 4P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공통점과 차이점
앞으로의 展望(전망) 과 나아가야할 방향
_SLIDE_3_
marketing 믹스와 STP전략(戰略)
☞ marketing ;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이윤을 창출하는 행위
☞ marketing 믹스;
기업이 goal(목표) 시장에서 원하는 세일즈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어 가능한 marketing 변수의 믹스
☞ STP전략(戰略) ;
다양한 고객 욕구 때문에 고객들을 세분화해서 나누어(Segmaentation)
자신이 goal(목표) 로 하는 고객(Target)을 공략하여
discrimination화(Positioning)하는 것
_SLIDE_4_
marketing 믹스의 요소
4Ps
Product 상품이나 서비스
Place 유통
Price 가격
Promotion 판매촉진
제품계획
판매경로
광고
수송보관
포장
디스플레이
_SLIDE_5_
4P
☞ Product;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기능, 특징,
그리고 디자인이 가미된 포장이 주는 부가적인 이득, 보증의 기간 등을 의미.
☞ Price;
일반적으로 가격에는 권장소비자가격과 유통가격,
신용조건, 현금할인, 대량 구매 할인 등이 포함.
☞ Place;
유통은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가에 관한 문제로
때론 marketing 채널, 물리적 의미의 배당, 배송과 지역적 위치 등을 가리키는 것.
☞ Promotion;
광고, 판촉, 홍보, 메일, 전시, 포장 등. 최근에는 SNS를 이용한 입소문까지도 포함.
생산자의 시점
고객의 시점
_SLIDE_6_
4C
고객의 시점
☞ Customer solution;
어떻게 하면 내가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해답이 되는가
☞ Customer cost;
…(투비컨티뉴드 )
설명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마케팅 믹스와 差別화 책략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마케팅 믹스와 差別화 책략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