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2019년 1학기 고위험모아Nursing 중간시험Task 물 공통(고위험 신생아,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 bttimes1 | bttimes.co.kr report

2019년 1학기 고위험모아Nursing 중간시험Task 물 공통(고위험 신생아,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 bttimes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1

2019년 1학기 고위험모아Nursing 중간시험Task 물 공통(고위험 신생아,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4 07:40

본문




Download : 20191중과_간호3_고위험모아간호학_공통.zip




또한 고위험 신생아 및 중환아실 입원 아동의 경우 체온 및 체액의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adolescent(청소년)기)로 논하라.
<< 함께 제공되는 참고reference(자료) 한글파일 >>
II. 본 론

2) 고위험 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를 위한 방법


1.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발달단계별 고찰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hwp


1.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발달단계별 고찰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발달단계별 고찰 1) 유아기/학령전기(1-6세) 2) 학령기(6-12세) 3) 청소년기(12-18세) 2. 고위험 신생아 1) 고위험 신생아의 분류 기준 2) 고위험 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를 위한 방안 3) 신생아 체온 유지를 위한 간호사의 역할 3. 중환자실 입원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한 체크리스트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고위험 신생아.hwp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hwp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고위험모아간호학,방통대고위험모아간호학,방송대고위험모아간호학,고위험모아간호학과제물,고위험모아간호학레포트,고위험모아간호학과제

I. 서 론
III. 결 론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hwp

Download : 20191중과_간호3_고위험모아간호학_공통.zip( 72 )


1) 유아기/학령전기(1-6세)

3. 중환자실 입원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한 체크리스트


I. 서 론


1. 고위험 신생아.hwp


Ⅱ. 본 론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법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라.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순서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을 할 때는 그 발달단계별로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

3) adolescent(청소년)기(12-18세)



설명
3) 신생아 체온 유지를 위한 간호사의 역할

Reference List
2. 고위험 신생아

- 중략 -

1) 고위험 신생아의 분류 기준
2019년 1학기 고위험모아Nursing 중간시험Task 물 공통(고위험 신생아,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다. 그러므로 필자는 이를 면밀히 조사키로 하였다. 10세 이후가 되면 대개 성인과 유사하게 죽음은 누구에게나 오며, 마지막이라고 생각한다. 26218_001.jpg 26218_002.jpg 26218_003.jpg






- 목 차 -


아동의 죽음에 대한 개념(槪念)은 아동이 발달단계를 겪어가며 변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5세 이전에는 죽음에 상대하여 눈앞에서 헤어지거나 사라지는 것으로 생각한다. 즉, 죽음을 이별과 유사하게 생각하므로 죽은 사람도 다시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그 사람이 다른 곳에는 존재한다고 믿는다.
2) 학령기(6-12세)

이러한 발달단계에 따라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또한 다를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점에 대해 고찰해보겠다. 5~10세가 되면 죽음에 대해 그 이해의 폭은 넓어지지만, 죽음을 의인화하여 무서운 사람으로 생각하거나 사람을 납치해가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등 오해하기도 한다.
전체 18,93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