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tor 도토루 한국진출 실패事例(사례)분석및 도토루 SWOT,STP분석과 도토루의 한국내 재도약위한 마케팅 4P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0 22:30본문
Download : doutor 도토루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및 도토루 SWOT,STP분석과 도토루의 한국내 재도약위한 마케팅 4P전략제언 레포트.hwp
SWOT analysis(분석) 표를 바탕으로 도토루가 시행했던 STP를 살펴보았는데 도토루는 젊은 여성층에게 친숙함과 귀여운 이미지를 어필하여 시장을 공략하였음을 알 수 있따 하지만 이는 좋은 marketing 이 아니었다고 생각된다 도토루가 한국시장에서 철수했다는 사실은 이 marketing 의 실패를 냉정하게 보여준다. 이러한 도토루의 실패에 대해 marketing 의...
도토루 한국시장공략
marketing 전략(strategy) 보고서
INDEX
` 들어가며 `
1. 도토루 기업개요와 선정배경
1) 도토루 브랜드紹介
2) 브랜드선정배경
2. 상황analysis(분석)
1) 소비자analysis(분석) : 커피소비증대
2) 경쟁자 analysis(분석)
(1) 스타벅스
(2) 카페베네
(3) 매일유업, 카페라떼바리스타
3. 도토루 SWOT analysis(분석)
4. STP analysis(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팅(Market 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STP 전략(strategy)평가
5. 도토루 marketing 믹스 4P전략(strategy) 제안
1) 제품전략(strategy) 제안
2) 가격전략(strategy) 제안
3) 유통전략(strategy) 제안
4) 촉진전략(strategy) 제안
(1) 과거의 도토루 프로모션
(2) 프로모션 제안
6. 결론 및 나의意見
` 들어가며 `
올 해 3월, 日本 의 1위 커피브랜드 도토루가 한국시장에서 철수했다. 이유는 판매 부진이었다. 도토루의 日本 에서 1위 커피브랜드, 세계에서는 2위, 나아가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맛있는 커피라는 日本 에서의 이미지를 한국시장에서도 보여주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기존 도토루 marketing 이 실패한 인지도 높이기에 중점을 두고 marketing 믹스를 설정하였다. 먼저 제품 부분에…(생략(省略))
순서
doutor 도토루 한국진출 실패事例(사례)분석및 도토루 SWOT,STP분석과 도토루의 한국내 재도약위한 마케팅 4P전략(戰略) 제언 report
doutor 도토루 한국진출 실패事例(사례)분석및 도토루 SWOT,STP분석과 도토루의 한국내 재도약위한 마케팅 4P전략(戰略) 제언 report
doutor,도토루,한국진출,실패사례,도토루,SWOT,STP과,도토루,한국내,재도약위한,마케팅,P전략제언,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doutor 도토루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및 도토루 SWOT,STP분석과 도토루의 한국내 재도약위한 마케팅 4P전략제언 레포트.hwp( 53 )
다. 이를 analysis(분석) 하기 위해 이 보고서에서는 당시 도토루가 처했던 내,외부 상황을 SWOTanalysis(분석) 을 통해 알아보았는데, 도토루의 강점으로는 경쟁사 대비 저렴한 가격과 신선함을, 약점으로는 포화상태인 시장과 낮은 인지도를 꼽았다. 이유는 판매 부진이었다.
도토루의 marketing 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었어야 했다고 판단했다. 이러한 도토루의 실패에 대해 marketing 의 실패가 큰 패인이었다고 판단하였다.






설명
doutor 도토루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및 도토루 SWOT,STP분석과 도토루의 한국내 재도약위한 마케팅 4P전략제언 레포트 , doutor 도토루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및 도토루 SWOT,STP분석과 도토루의 한국내 재도약위한 마케팅 4P전략제언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doutor 도토루 한국진출 실패사례 도토루 SWOT STP과 도토루 한국내 재도약위한 마케팅 P전략제언 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도토루 한국시장공략
marketing 전략(strategy) 보고서
INDEX
` 들어가며 `
1. 도토루 기업개요와 선정배경
1) 도토루 브랜드紹介
2) 브랜드선정배경
2. 상황analysis(분석)
1) 소비자analysis(분석) : 커피소비증대
2) 경쟁자 analysis(분석)
(1) 스타벅스
(2) 카페베네
(3) 매일유업, 카페라떼바리스타
3. 도토루 SWOT analysis(분석)
4. STP analysis(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팅(Market 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STP 전략(strategy)평가
5. 도토루 marketing 믹스 4P전략(strategy) 제안
1) 제품전략(strategy) 제안
2) 가격전략(strategy) 제안
3) 유통전략(strategy) 제안
4) 촉진전략(strategy) 제안
(1) 과거의 도토루 프로모션
(2) 프로모션 제안
6. 결론 및 나의意見
` 들어가며 `
올 해 3월, 日本 의 1위 커피브랜드 도토루가 한국시장에서 철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