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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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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27 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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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외에도 지식경영의 핵심적인 가치창출의 원천인 인적자원을 efficacy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교육 및 평가보상시스템도 구축되어야 할 것이다. 현재 많은 산업부문에서 추진되고 있는 지식경영 모델은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우리는 조원들 간의 토론을 통하여 서비스 산업에서의 지식경영에서 크게 System, Resource, Environment 세 가지의 요소가 상호작용을 통하여 지식을 창조, 개발 및 공유하고 시너지efficacy를 발휘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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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서 론
최근의 급변하는 경영environment(환경) 속에서 새로이 ‘지식경영’이 기업의 생존수단으로 등장하고 있따 지식경영은 간단히 말하여, 정보를 해석하고 또 그러한 과정에서 얻는 경험인 지식을 기업경영에 활용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따 지식경영이 기존의 시스템과 다른 점은 단순히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공유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조직 내에 저장되는 지식이 전사적으로 활용될 수 있으려면 지식의 모듈(module)화가 필수적일 것이다.

2. Resource
기업의 지식자산은 어떠한 카테고리 안에 존재하느냐에 따라서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조직 내부에서 공유되는 개인 및 사업부의 축적된 노하우나 자산인 Operation Organizational Knowledge, 서비스 제품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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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Ⅱ. 본 론

1. System
지식경영을 가능케 하는 지식관리 시스템은 크게 조직구조, 지식공유 공동체, 인적 자원 관리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따 효율적인 지식경영을 위해서 조직의 각 부문들은 서로가 상하의 관계를 가지는 것이 아닌 독립적이고 수평적인 권한을 가지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지식공유공동체란 정보화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조직원 모두가 정보를 생성, 저장, 활용하는 공동체적인 시스템을 말한다. 그리고 CKO(Chief Knowledge Officer)를 중심으로 한 지식공유공동체도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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