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학습지도안 스포츠 / 체육과 학습 지도안 ( 핸 드 볼) 소속 문산 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5 18:36본문
Download : 학습지도안 - 스포츠.hwp
체육과 학습 지도안 ( 핸 드 볼) 소속 문산 동 중학교 작성자 김 현...
[사범교육] 학습지도안 스포츠 / 체육과 학습 지도안 ( 핸 드 볼) 소속 문산 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체육과 학습 지도안 ( 핸 드 볼) 소속 문산 동 중학교 작성자 김 현 태 체육과 교수 - 학습지도안대단원단체 운동소단원핸드볼본시의 주제핸드볼의 역사 및 property(특성)차시1 11학습목표(goal) ⊙ 핸드볼의 역사 및 property(특성) 이해할 수 있다 학습 단계학습 요소교수-학습활동(실기편)지도상유의점도입출석 확인 학습 목표(goal) ⊙ 출석 및 실내 수업 준비 확인 ⊙ 학습 목표(goal) 제시-핸드볼의 역사 및 property(특성) 시청각 data(자료) 준비전개역사 및 property(특성)1) 핸드볼의 역사 - 19세기말 덴마크의 홀가 닐센에 의해 고안. -독일에서 토아볼(Torball)이라는 이름으로 성인 여자 를 위한 스포츠로 스타트. -카알 쉘레쯔(Karl Schelenz)에 의해 11인제 규칙이 체계화되어 보급 - 1936년 베를린올림픽대회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 -1972년 뮌헨 올림픽 대회에서 7인제에 현재 경기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 핸드볼의 property(특성) - 달리기, 뛰기, 던지기 등과 같은 인간의 기본 운동 능력을 모두 활용하는 전신운동.- 비교적 좁은 공간에 서도 경기를 할 수 있다 - 규칙이 간단하여 쉽게 배울 즐길 수 있다 - 단체 경기로서 협동심, 책임감, 준법정신 등을 기를 수 있다 - 게임을 통하여 기술과 사회적 성격을 육성할 수 있 다 ★ 조별 토론 및 교사의 보충 설명(說明)학생과의 토론식 수업을 통한 학생의 참여 유도 (질의 , 응답) 시청각 data(자료) 활용 학생이 느끼는 핸드볼 경기의 관심도와 육성 방안(方案)을 토론해 본다요약 ⊙ 핸드볼의 역사 및 property(특성) 요점 요약 ⊙ 차시 예고 및 과제課題 부여 질의응답형성 평가 ⊙ 핸드볼의 property(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說明)을 한다면 체육과 교수 - 학습지도안대단원단체...
체육과 학습 지도안 ( 핸 드 볼) 소속 문산 동 중학교 작성자 김 현...
사범교육 학습지도안 스포츠 / 체육과 학습 지도안 핸 드 볼 소속 문산 동
순서
Download : 학습지도안 - 스포츠.hwp( 5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