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과간호]靑少年(청소년) , 중년, 노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우리나라의 자살 實態 및 내역에 대해 기술하고, 자살예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7 19:58본문
Download : 청소년, 중년, 노인 중 하나를 선택.hwp
[참고자료] 지승희, 청소년자살 예방체제 구축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상담원, 2007 최병목, 청소년자살 예방론, 홍익재, 2002 이윤주, 청소년 자살상담, 학지사, 2008 임선영, 청소년문제와 보호, 구상, 2010 정신간호총론(정신건강과간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1
임선영, 靑少年(청소년) 문제와 보호, 구상, 2010
어느 연령층에서 일어나더라도 자살은 비극적인 사건이지만 청소년기는 아동에서 성인으로 성장하는 전환기로 신체적, 심리적 발달이 급격하게 일어나는 시기이므로 특유의 발달과업을 수행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특히, 청소년기에 발생했을 경우 그 가족과 사회에 더욱 큰 충격을 주게 된다
지승희, 靑少年(청소년) 자살 예방체제 구축plan 연구, 한국靑少年(청소년) 상담원, 2007
Ⅲ. 자살예방을 위한 가능한 정책 및 measure(방안)
7. 자살예방 program
Download : 청소년, 중년, 노인 중 하나를 선택.hwp( 36 )
6) 입시의 부담감으로 인한 자살에 대한 청소년들의 태도
2. 자살 위험도 사정
5. 학교에서의 대처 measure(방안)
Ⅰ. 서 론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성심껏 작성했습니다.
정신간호총론(정신건강과간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1
5) 자살 사고의 의논 대상
학교교육과 가정교육을 통하여 청소년기는 성인으로서의 삶을 준비하기 위해 자신의 진로와 직업을 탐색하고, 신체구조의 발달, 생리현상에 대해 이해하는 지적인 영역은 물론 부모로부터의 정서적인 독립,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 성적충동이나 감정의(定義) 통제, 삶의 가치관 형성 등 정의(定義)적 영역을 습득해야 하는 많은 발달과업을 가지고 있다.
2. 청소년 자살의 reality(실태)
또한 성인으로서의 자신의 모습을 공상하기도 하며, 사회의 기대에 부응해야한다는 부담과 성인의 시기를 준비하는 자신들에게 거는 부모들의 기대, 또한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해야한다는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기도 하는 정서적으로 매우 불안정하고 에너지가 충만한 시기이다.
순서
1. 정신건강의 증진 정책
다.
정신건강간호,정신건강과간호,정신간호,건강과간호,간호학,청소년자살,청소년자살문제,청소년자살예방
4. 사회의 대처 measure(방안)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성심껏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신체적 발달과 정서적인 부적응과 불균형을 함께 겪기 시작하기도 한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6. 가정에서의 대처 measure(방안)
2) 자살의 동기 유형
이윤주, 靑少年(청소년) 자살상담, 학지사, 2008
최병목, 靑少年(청소년) 자살 예방론, 홍익재, 2002
3. 자살의 징후와 발견
[참고reference(자료)]
3) 자살 충동 상황
4) 자살 사고에 대한 대처 행동





1) 자살의 준비와 동기
Ⅱ. 우리나라의 청소년 자살의 reality(실태) 및 동향
1. 청소년 자살
[정신건강과간호]靑少年(청소년) , 중년, 노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우리나라의 자살 實態 및 내역에 대해 기술하고, 자살예방을 위한 가능한 정책 및 plan에 대해 논하시오
Ⅳ. 결 론
레포트 > 의학계열
설명
3. 청소년 자살의 동향
결국에 이러한 입장들은 모두 청소년기의 자살행동에 내재한 심리적 역동성을 청소년기에 겪는 급격한 심리, 環境적 變化와 그들이 당면한 이러한 갈등상황에서 벗어나려는 충동적 행동으로 개념화시키고 있다고 볼 수 있다.
Ⅰ. 서 론
[참고 자료(data)]
어휘사전 라란드(Lalande) 에서는 자살을 ‘자신이 견딜 수 없다고 생각되는 생활 상태를 회피하기 위해 자기의 목숨을 버리는 고의적인 행동’이라고 정의(定義)하고 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