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16:24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지역 프로스포츠 구단의 비전과
marketing 프로모션 strategy 제시
1
_SLIDE_2_
2
목 차
지방 프로스포츠 구단의 현재 상황 analysis
한화 이글스의 현재 상황 analysis
지방 프로스포츠 구단 우수example(사례) 조사
: 강원 FC
VISION에 대한 Promotion strategy
출처
유선미팅 내용
_SLIDE_3_
지역주민들에게 소속감
(지역연고의식)을 제공하고 팬들과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는 팬 중심의 프로구단
VISION
3
_SLIDE_4_
수도권 밀집 심화현상(인구, 경제, 정치, 文化(문화) 등)
인구밀도
도시
인구
인구밀도
수도와 배율
서울
10,039
16,586
대전
1,515
2,806
5.9 배
울산
1,094
1,034
16.0 배
강원
1,443
87
190.6 배
전북
1,703
211
78.6 배
전남
1,740
142
116.8배
경남
3,141
298
55.7 배
제주
547
296
56.0 배
1. 지방 프로스포츠구단의 현재 상황
스포츠를 “이용”한 제품 판매에 중점(Marketing through Sports)
“스포츠 자체”를 판매하는 최근의 marketing 흐름과는 다른 모습
기업 창단이 주를 이룸
4
_SLIDE_5_
주로 지역 친화적인 marketing strategy
전남 드래곤즈의 ‘School attack’
120여 회의 달하는 길거리 홍보
지역기업들과의 협업
험멜과 함께하는 승부차기대회 라이언킹 데이 자동차 경품 이벤트 신차 로드쇼 이벤트
1. 지방 프로스포츠구단의 현재 상황
단발성 이벤트에 치중
각 구단만의 정체성을 가진 이벤트가 아닌 일회성 marketing 이 대다수
전북현대의 다양한 marketing 시도
5
_SLIDE_6_
경기장
구단의 소유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서의 대여형…(drop)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25 )
순서
설명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