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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report) ] 국민배우 안성기 事例를 통한 이미지메이킹 및 비지니스매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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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3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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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이 우리가 느끼는 그의 이미지이고 그것은 이미지 메이킹의 가장 큰 성공 instance(사례)라고 할 수 있다. “커피엔 프리마”. 프림을 살 때는 자연스럽게 ‘프리마’에 손이가고, 아예 프리마를 제품명이 아닌 일반명사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배우 1위에 언제나 자리하고 있는 배우 『안성기』. 5살 때 ‘황혼열차’로 데뷔하여 중3때 영화를 그만두었다가, 77년 다시 성인연기자로 데뷔한 후 80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극장에서 그를 보지 못했던 적이 없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국민 배우 『안성기』. 그가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된 이유는 훌륭한 연기력만이 아니다. 그는 이 광고를 통해 자상하고, 부드럽고, 가정적인 남편의 이미지를 보여 주었다. 또한 각종 매체와 광고에서 보여지는 가정적인 남편, 성실함, 정직함, 신뢰감, 철저한 자기관리, 그리고 남을 돕는 착한 마음까지 어쩌면 그는 가장 이상적인 인간의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의 자연스런 웃음과 소탈하고 약간은 어눌하기까지 보이는 말투와 행동은 저 하늘에 떠있는 ‘스타’가 아닌 옆집 아저씨 같은 친근함을 준다. 이렇게 우리들의 머리 속에 프림은 ‘프리마’로 각인되어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평소에 광고를 통해서 각인된 이미지 때문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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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엔 ‘프리마’!!커피엔 ‘프리마’ 대한민국에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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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엔 ‘프리마’!!커피엔 ‘프리마’ 대한민국에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라...
[레포트(report) ] 국민배우 안성기 事例를 통한 이미지메이킹 및 비지니스매너 분석



커피엔 ‘프리마’!!커피엔 ‘프리마’ 대한민국에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말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광고가 우리에게 각인된 가장 큰 이유는 대한민국의 국민배우 『안성기』 때문 일 것이다. 현대는 이미지 소비의 시대라고 일컬어지는 만큼 대중이 선호하는 이미지의 창출 여부가 스타로의 비상을 결정하는 주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이제 그가 가진 이미지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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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는 이 어떤 것 하나에서도 흐트러짐 없이 꾸준히 우리에게 그의 이미지를 보여 왔다. 이미지를 조형하는 중요한 요소는 극중 캐릭터와 사생활, 공인으로서의 생활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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