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C형] 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의 구성원 성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4 19:19본문
,기타,방송통신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C형] 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를 사정하고, 실지의 지도자와 비교하면서 그 조직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허시와블랜챠드의상황모형에근거 ,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C형] 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를 사정하고, 실지의 지도자와 비교하면서 그 조직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해기타방송통신 ,
설명
[방통대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C형] 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를 사정하고, 실지의 지도자와 비교하면서 그 조직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해
순서
다.
2.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의 4가지 유형 리더십
1) Telling(High Task - Low Relationship) : 리더가 직원들에게 직접 언제 무슨 일은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는 스타일
2) Selling(High Task - Low Relationship) : 지시적이기는 하지만 뒤에서 지원을 해주는 스타일
3)…(생략(省略))
허시와블랜챠드의상황모형에근거
Download :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C형] 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를 사정하고, 실지의 지도자와 비교하면서 그 조직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해.hwp( 19 )
[방통대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C형] 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를 사정하고, 실지의 지도자와 비교하면서 그 조직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에 대한 방통대 처리해야할문제입니다. 즉 4가지 기본유형에 맞추어 적절한 리더십을 발휘하였을 때 리더십의 유효성이 극대화될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통대%20간호학과%204학년%20간호지도자론%20C형]%20허시와%20블랜챠드의%20상황모형에%20근거하여%20자신이%20속해있는%20조직의%20구성원%20성숙도를%20사정하고,%20실지의%20지도자와%20비교하면서%20그%20조직에%20적절한%20지도자%20행동%20스타일을%20결정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0%84%ED%98%B8%EC%A7%80%EB%8F%84%EC%9E%90%EB%A1%A0%20C%ED%98%95%5D%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1%A0%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EC%9E%88%EB%8A%94%20%EC%A1%B0%EC%A7%81%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C%82%AC%EC%A0%95%ED%95%98%EA%B3%A0,%20%EC%8B%A4%EC%A7%80%EC%9D%98%20%EC%A7%80%EB%8F%84%EC%9E%90%EC%99%80%20%EB%B9%84%EA%B5%90%ED%95%98%EB%A9%B4%EC%84%9C%20%EA%B7%B8%20%EC%A1%B0%EC%A7%81%EC%97%90%20%EC%A0%81%EC%A0%88%ED%95%9C%20%EC%A7%80%EB%8F%84%EC%9E%90%20%ED%96%89%EB%8F%99%20%EC%8A%A4%ED%83%80%EC%9D%BC%EC%9D%84%20%EA%B2%B0%EC%A0%95%ED%95%B4_hwp_01.gif)
![[방통대%20간호학과%204학년%20간호지도자론%20C형]%20허시와%20블랜챠드의%20상황모형에%20근거하여%20자신이%20속해있는%20조직의%20구성원%20성숙도를%20사정하고,%20실지의%20지도자와%20비교하면서%20그%20조직에%20적절한%20지도자%20행동%20스타일을%20결정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0%84%ED%98%B8%EC%A7%80%EB%8F%84%EC%9E%90%EB%A1%A0%20C%ED%98%95%5D%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1%A0%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EC%9E%88%EB%8A%94%20%EC%A1%B0%EC%A7%81%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C%82%AC%EC%A0%95%ED%95%98%EA%B3%A0,%20%EC%8B%A4%EC%A7%80%EC%9D%98%20%EC%A7%80%EB%8F%84%EC%9E%90%EC%99%80%20%EB%B9%84%EA%B5%90%ED%95%98%EB%A9%B4%EC%84%9C%20%EA%B7%B8%20%EC%A1%B0%EC%A7%81%EC%97%90%20%EC%A0%81%EC%A0%88%ED%95%9C%20%EC%A7%80%EB%8F%84%EC%9E%90%20%ED%96%89%EB%8F%99%20%EC%8A%A4%ED%83%80%EC%9D%BC%EC%9D%84%20%EA%B2%B0%EC%A0%95%ED%95%B4_hwp_02.gif)
![[방통대%20간호학과%204학년%20간호지도자론%20C형]%20허시와%20블랜챠드의%20상황모형에%20근거하여%20자신이%20속해있는%20조직의%20구성원%20성숙도를%20사정하고,%20실지의%20지도자와%20비교하면서%20그%20조직에%20적절한%20지도자%20행동%20스타일을%20결정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0%84%ED%98%B8%EC%A7%80%EB%8F%84%EC%9E%90%EB%A1%A0%20C%ED%98%95%5D%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1%A0%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EC%9E%88%EB%8A%94%20%EC%A1%B0%EC%A7%81%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C%82%AC%EC%A0%95%ED%95%98%EA%B3%A0,%20%EC%8B%A4%EC%A7%80%EC%9D%98%20%EC%A7%80%EB%8F%84%EC%9E%90%EC%99%80%20%EB%B9%84%EA%B5%90%ED%95%98%EB%A9%B4%EC%84%9C%20%EA%B7%B8%20%EC%A1%B0%EC%A7%81%EC%97%90%20%EC%A0%81%EC%A0%88%ED%95%9C%20%EC%A7%80%EB%8F%84%EC%9E%90%20%ED%96%89%EB%8F%99%20%EC%8A%A4%ED%83%80%EC%9D%BC%EC%9D%84%20%EA%B2%B0%EC%A0%95%ED%95%B4_hwp_03.gif)
![[방통대%20간호학과%204학년%20간호지도자론%20C형]%20허시와%20블랜챠드의%20상황모형에%20근거하여%20자신이%20속해있는%20조직의%20구성원%20성숙도를%20사정하고,%20실지의%20지도자와%20비교하면서%20그%20조직에%20적절한%20지도자%20행동%20스타일을%20결정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0%84%ED%98%B8%EC%A7%80%EB%8F%84%EC%9E%90%EB%A1%A0%20C%ED%98%95%5D%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1%A0%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EC%9E%88%EB%8A%94%20%EC%A1%B0%EC%A7%81%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C%82%AC%EC%A0%95%ED%95%98%EA%B3%A0,%20%EC%8B%A4%EC%A7%80%EC%9D%98%20%EC%A7%80%EB%8F%84%EC%9E%90%EC%99%80%20%EB%B9%84%EA%B5%90%ED%95%98%EB%A9%B4%EC%84%9C%20%EA%B7%B8%20%EC%A1%B0%EC%A7%81%EC%97%90%20%EC%A0%81%EC%A0%88%ED%95%9C%20%EC%A7%80%EB%8F%84%EC%9E%90%20%ED%96%89%EB%8F%99%20%EC%8A%A4%ED%83%80%EC%9D%BC%EC%9D%84%20%EA%B2%B0%EC%A0%95%ED%95%B4_hwp_04.gif)
![[방통대%20간호학과%204학년%20간호지도자론%20C형]%20허시와%20블랜챠드의%20상황모형에%20근거하여%20자신이%20속해있는%20조직의%20구성원%20성숙도를%20사정하고,%20실지의%20지도자와%20비교하면서%20그%20조직에%20적절한%20지도자%20행동%20스타일을%20결정해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0%84%ED%98%B8%EC%A7%80%EB%8F%84%EC%9E%90%EB%A1%A0%20C%ED%98%95%5D%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1%A0%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EC%9E%88%EB%8A%94%20%EC%A1%B0%EC%A7%81%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C%82%AC%EC%A0%95%ED%95%98%EA%B3%A0,%20%EC%8B%A4%EC%A7%80%EC%9D%98%20%EC%A7%80%EB%8F%84%EC%9E%90%EC%99%80%20%EB%B9%84%EA%B5%90%ED%95%98%EB%A9%B4%EC%84%9C%20%EA%B7%B8%20%EC%A1%B0%EC%A7%81%EC%97%90%20%EC%A0%81%EC%A0%88%ED%95%9C%20%EC%A7%80%EB%8F%84%EC%9E%90%20%ED%96%89%EB%8F%99%20%EC%8A%A4%ED%83%80%EC%9D%BC%EC%9D%84%20%EA%B2%B0%EC%A0%95%ED%95%B4_hwp_05.gif)
![[방통대%20간호학과%204학년%20간호지도자론%20C형]%20허시와%20블랜챠드의%20상황모형에%20근거하여%20자신이%20속해있는%20조직의%20구성원%20성숙도를%20사정하고,%20실지의%20지도자와%20비교하면서%20그%20조직에%20적절한%20지도자%20행동%20스타일을%20결정해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0%84%ED%98%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0%84%ED%98%B8%EC%A7%80%EB%8F%84%EC%9E%90%EB%A1%A0%20C%ED%98%95%5D%20%ED%97%88%EC%8B%9C%EC%99%80%20%EB%B8%94%EB%9E%9C%EC%B1%A0%EB%93%9C%EC%9D%98%20%EC%83%81%ED%99%A9%EB%AA%A8%ED%98%95%EC%97%90%20%EA%B7%BC%EA%B1%B0%ED%95%98%EC%97%AC%20%EC%9E%90%EC%8B%A0%EC%9D%B4%20%EC%86%8D%ED%95%B4%EC%9E%88%EB%8A%94%20%EC%A1%B0%EC%A7%81%EC%9D%98%20%EA%B5%AC%EC%84%B1%EC%9B%90%20%EC%84%B1%EC%88%99%EB%8F%84%EB%A5%BC%20%EC%82%AC%EC%A0%95%ED%95%98%EA%B3%A0,%20%EC%8B%A4%EC%A7%80%EC%9D%98%20%EC%A7%80%EB%8F%84%EC%9E%90%EC%99%80%20%EB%B9%84%EA%B5%90%ED%95%98%EB%A9%B4%EC%84%9C%20%EA%B7%B8%20%EC%A1%B0%EC%A7%81%EC%97%90%20%EC%A0%81%EC%A0%88%ED%95%9C%20%EC%A7%80%EB%8F%84%EC%9E%90%20%ED%96%89%EB%8F%99%20%EC%8A%A4%ED%83%80%EC%9D%BC%EC%9D%84%20%EA%B2%B0%EC%A0%95%ED%95%B4_hwp_06.gif)
방송통신/기타
[韓國放送通信大學校 Nursing 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C형] 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를 사정하고, 실지의 지도자와 비교하면서 그 조직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해 보시오.
<목 차>
Ⅰ. 리더십 理論
1. 리더십의 definition
2. 리더십의 당위성
3. 리더십 理論
1) property(특성)추구 理論
2) 행동理論
3) 상황理論
4) 새로운 리더십理論
Ⅱ. 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모형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2.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의 4가지 유형 리더십
Ⅲ.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를 사정 및 실지도자와 비교하고 적절한 행동 스타일을 결정
Ⅱ.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상황변수로 지도자의 과업행동과 관계행동, 그리고 조직구성원의 성숙도 (성취동기 정도, 책임지려는 의식, 교육과 경험 정도)를 전제하고 이들의 관계에 따라 4가지 유형 (지시적, 설득적, 참여적, 위양적)의 리더십 유형을 제시하고 있다 이모형에서 리더십 유효성의 key point(핵심) 은 적절한 리더십 유형을 가지고 상황에 조화를 시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