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culture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21:25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hwp
”
첫째, 계획수립이 피상적이다. 교과활동이 지식위주의 지적 능력을 평가하는데 초점이 모아져 있다고 할 때 특별활동 평가는 지적 능력은 물론 定義(정의)적 영역의 평가에 더 초점이 모아져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특별활동 평가는 목적 측면에서 볼 때는 전인적 평가, 발달적 평가, 교육적 평가이어야 하며, 방법적 측면에서는 과정적, 집단적,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특성(特性)과 원리를 가지고 있다아 즉, 특별활동 평가는 교과활동과는 달리 나름대로의 독특한 원리에 따라 이루어져야 한다.
특별활동 평가의문화적 특성 결과 위주 평가 특별활동 평가의문화적 주제 초등학교 특별활동
Download : 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hwp( 72 )
I. 처음 하는 글
나. 형식적 평가
특별활동 평가의문화적 특성 결과 위주 평가 특별활동 평가의문화적 주제 초등학교 특별활동 / (특별활동 평가의 문화적 특성)
다.”
나. 실질주의: “특별활동 평가는 실질적으로 쉽고 간편하여야 한다.
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culture 연구
특별활동 평가의culture적 特性 결과 위주 평가 특별활동 평가의culture적 주제 초등학교 특별활동 / (특별활동 평가의 culture적 特性)
그러나, 초등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특별활동 평가는 이러한 원리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요식적이고 형식적인 평가 文化가 지배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아 초등학교에서 특별활동을 형식적으로 평가하는 文化는 계획단계, 도구개발단계, 실시단계, 결과활용단계 모두에서 발견된다
초등학교에서의 특별활동 평가는 매우 중요하다. 마. 관리 지향적 평가
II. 연구의 방법
VI. 맺는 글
가. 경시풍조: “특별활동 평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왜냐 하면, 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는 학생들의 능력의 유무나 고저를 평가하는데 있다라고 하기보다는 개개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찾아내고 개성을 발견해 내는데 있기 때문이다 또한, 특별활동 평가는 교과활동 평가 못지 않게 중요하다. 소극주의: “특별활동 평가는 마지못해 하는 척 한다. 특별활동 평가계획은 일반 수행평가계획과는 달리 대충대충 수립되는 경우가 많다. 획일적 평가
순서
설명
다. 또한, 학생 개인의 적성과 소질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타당도와 신뢰도가 높은 정확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평가계획이 제대로 실천되고 추진되기 위해서는 학기초에 철저하게 수립되어야 한다.”
나. 형식적 평가
IV. 특별활동 평가의 文化적 특성(特性)
III. 특별활동 평가의 실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V. 특별활동 평가의 文化적 주제
가. 결과 위주 평가
라. 이원적 평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