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영재교육과정 모형 분석 > bttimes2 | bttimes.co.kr report

영재교육과정 모형 분석 > bttimes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2

영재교육과정 모형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1 02:53

본문




Download : 영재교육과정 모형 분석.hwp




이 모형은 또한 주로 영재들을 그 대상으로 하지만 오직 영재들만을 위하여 개발되지는 않았으며, 오히려 다수 학생들의 영재성, 즉 사고의 독립성, 인내력, 추진력, 창의성 및 다양한 연구능력 등의 개발을 위해 고안…(생략(省略))

Download : 영재교육과정 모형 분석.hwp( 79 )







다양한 학자들의 영재교육과정 모형을 분석하였습니다.
Treffinger의 자기주도적 학습모형은 학생들이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학습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개발시켜주는 호로그램이다. 이 모형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관심분야를 자기들이 직접 계획하고 수행, 평가할 때 교육의 effect와 효율성이 극대화 될 수 있다는 전제하에 만들어졌다. 이러한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은 특히 영재들을 위한 호로그램이 제공되지 않는 교과과목이나 학교가 영재교육 호로그램을 갖고 있지 않은 경우에 더 더욱 요구되어 진다.

다. 영재교육과정%20모형%20분석_hwp_01.gif 영재교육과정%20모형%20분석_hwp_02.gif 영재교육과정%20모형%20분석_hwp_03.gif 영재교육과정%20모형%20분석_hwp_04.gif 영재교육과정%20모형%20분석_hwp_05.gif 영재교육과정%20모형%20분석_hwp_06.gif






영재교육과정 모형 분석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영재교육과정모형분석



1. Renzulli의 심화학습 3단계 모형 (Enrichment Triad Model)
2. 학교전체 심화학습모형(Schoolwide Enrichment Model: SEM)
3. 다중메뉴모형 (Multiple Menu Model)
4. Treffinger의 자기주도적 학습모형(Self-directed Learning Model)
5. Betts의 자발적 학습모형(Autonomous Learner Model: ALM)
6. Kaplan의 변별적 교육과정 모형(Differentiated Curriculum for the Gifted - The Grid)
7. Clark의 통합적 교육모형(Integrative Educational Model)
8. 시사점



4. Treffinger의 자기주도적 학습모형(Self-directed Learning Model)
영재교육의 가장 중요한 目標(목표) 중 하나는 학생들의 독립적 학습 능력을 개발시켜주고 그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자가 되도록 도와주는 일이다. 영재들은 본래 타고난 자발적인 학습능력을 갖고 있고 스스로 자기주도적인 학습자가 된다는 많은 사람들의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대부분의 영재학생들은 자기주도적인 학습자가 되기 위해 지도와 훈련이 필요하다.영재교육과정모형분석 , 영재교육과정 모형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양한 학자들의 영재교육과정 모형을 분석하였습니다.
전체 19,16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