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아동미술심리이해 - 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적 측면 > bttimes2 | bttimes.co.kr report

아동미술심리이해 - 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적 측면 > bttimes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2

아동미술심리이해 - 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적 측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4 21:53

본문




Download : 아동미술심리이해 - 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적 측면.hwp




아동미술심리이해-4장아동미술의발달적측면 , 아동미술심리이해 - 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적 측면예체능레포트 ,





Download : 아동미술심리이해 - 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적 측면.hwp( 71 )



아동미술심리이해-4장아동미술의발달적측면





[아동미술심리이해]중 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적 측면에 대한 요약입니다. 아동기 동안 모든 아동들은 그림에 있어서 예상할 만한 진보적 alteration(변화) 와 각 연력의 특성(特性)을 나타내는 alteration(변화) 가 나타난다.

,예체능,레포트

아동미술심리이해 - 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적 측면
아동미술심리이해%20-%20제4장%20아동미술의%20발달적%20측면_hwp_01.gif 아동미술심리이해%20-%20제4장%20아동미술의%20발달적%20측면_hwp_02.gif 아동미술심리이해%20-%20제4장%20아동미술의%20발달적%20측면_hwp_03.gif 아동미술심리이해%20-%20제4장%20아동미술의%20발달적%20측면_hwp_04.gif 아동미술심리이해%20-%20제4장%20아동미술의%20발달적%20측면_hwp_05.gif 아동미술심리이해%20-%20제4장%20아동미술의%20발달적%20측면_hwp_06.gif

다.
설명

레포트/예체능
순서


아동들의 미술 표현이 대부분 비슷한 유형으로 나타난다는 사실은 아이들 그림의 다른 모든 측면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중요하다. 난화에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데 관심을 가진다. 이러한 근거는 치료사들에게 인지적, 발달적, 신체적 문제를 가진 아동, 삶의 위기나 정서적 혼란을 경험한 아동들을 치료할 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을 만한 준거를 제공해 준다.
Ⅰ. 아동그림의 발달단계
ⅰ. 난화기 (18개월~3세)
감각운동기 후반과 전조작기 초반. 끼적거리는 단계.
아동의 난화가 성인에게 있어서는 선들의 뒤얽힘을 의미하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아동은 언어와 몸짓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을 발달시키는 것일 수 있다
▶ 무질서한 난화기 - 감각이 주변 環境과 접촉하면서 그 reaction 으로 그리기 처음 한다. 이러한 미적 발달 단계는 미술 표현을 통해 의사소통할 수 있는 모든 정상적인 아동이 가진 능력의 일부분으로서 이렇게 무언가를 그리는(mark making) 것은 전 세계의 모든 아동들에게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이다.
ⅱ. 기본적인 형태 (3~4세)
전관념적 단계와 유사. 인물, 나무, 해, 산등을 주로 그리며 모든 것을 자기중심적으로 표현한다. 선이 일정한 반복으로 나타난다.
▶ 명명하는 난화기 - 무의식적인 접근이 점차 의식적인 접근이 되어 자신이 그려 놓은 난화에 이름을 붙이기 처음 한다.
-형태 관심형 아동 : 무늬나 색, 크기, 모양과 같은 형태특징에 관심
-이야기 관심형 아동 : 활동과 모험, 드라마틱한 이야기에 관심
만다라, 삼각형, 원, 십자가 모형, …(drop)
[아동미술심리이해]중 제4장 아동미술의 발달적 측면에 대한 요약입니다. 동작을 통제하지 못하며 무의식적으로 표현한다.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이 그림을 통해 아동이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마주향하여 아는 것은 일반적으로 아동의 그림을 이해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부분이다.
▶ 조절하는 난화기 - 동작이 반복되어 시각과 근육 활동 간의 협응이 처음 된다된다.
전체 19,16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