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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한국의 다文化(culture) 정책 내역과 외국을 비교하여 다文化(culture) 정책의 방향성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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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1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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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이민자들은 출신국가의 文化(문화)적 정체성을 탈피해 文化(문화)적 適應(적응)과정을 통해 결국 국가의 일원이 되어야 한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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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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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한국의 다文化(culture) 정책 내역과 외국을 비교하여 다文化(culture) 정책의 방향성 제시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동화주의모델을 채택하는 국가들의 경우 이민을 비교적 쉽게 받아들이고 각종 권한을 부여하는 데에도 개방적이다.
동화주의 모델(assimilationist model)은 한 국가내에 공존하는 주류文化(문화)와 비주류文化(문화) 중에서 주류文化(문화)를 통한 사회통합을 그 目標(목표)로 하고 있다 즉, 동화주의모델은 소수인종집단에 속하는 개인이 자신의 언어, 文化(문화), 사회적 속성 을 버리고 주류집단의 文化(문화)를 받아들이는 개인적 變化(변화)과정을 통해 이주한 국가에 완전히 동화되는 것을 정책目標(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이들은 새로운 국가에서의 권한을 취득함과 동시에 자국민과 같은 존재로 공적으로 그 나라의 언어를 사용해야하며 그 文化(문화)를 받아들이는 것을 당연시해야한다.
다.순서




설명







‘한국의 다文化(문화) 정책 실태과 외국을 비교하여
다文化(문화) 정책의 방향성 제시’









1. 다文化(문화)정책의 종류와 속성 을 보며
한국에 적절한 모델 채택을 강조

2. 본론

1) 한국의 다文化(문화)정책 실태

2) 외국의 다文化(문화) 정책 analysis(분석)
(1) 미국의 다文化(문화) 정책
(2) 프랑스의 다文化(문화) 정책
(3) 호주의 다文化(문화) 정책


3) analysis(분석) 과 연구 reference(자료)를 통한 시사점 도출

4) 한국사회의 다文化(문화) 정책 모델 제시

3. conclusion

















1. 다文化(문화) 정책의 종류와 속성 을 보며 한국에 적절한 모델 채택을 강조

세계 각국이 이주민을 사회에 수용, 통합하기 위해 채택하는 다文化(문화) 정책에는 ‘discrimination적 포섭*배제모델’, ‘동화주의모델’, ‘다文化(문화)주의모델’로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된다 1) 이중 discrimination적 포섭*배제모델은 현재 거의 채택하지 않는 방법이기에 동화주의모델과 다文化(문화)주의모델에 관련되어 알아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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