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마케팅,공동마케팅유형,공동마케팅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3 05:45본문
Download : 공동마케팅,공동마케팅유형,공동마케팅사례.ppt
공동marketing 의 유형
유형
책략적 형태에 따른 공동marketing
- Co-Branding
독자적인 연상군을 가지고 있는 기존의 기업 브랜드나 패밀리 브랜드를
연결하여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
- Ingredient Branding
브랜드 제품을 구성하고 있는 재료 중 필수적인 부분을 브랜드로 만드는 것.
- Co-Marketing
두 브랜드가 제휴를 하여 함께 시장을 개척하는 것.
공동marketing 의 유형별 instance(사례)
instance(사례)
LG전자는 LG전자가 디지털캠코더를 생산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여
경쟁회사 삼성에서 만든 디지털캠코더에 LG전자 상표…(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공동마케팅,공동마케팅유형,공동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공동마케팅,공동마케팅유형,공동마케팅사례.ppt( 87 )
공동마케팅,공동마케팅유형,공동마케팅사례 , 공동마케팅,공동마케팅유형,공동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공동마케팅 공동마케팅유형 공동마케팅사례
공동마케팅,공동마케팅유형,공동마케팅事例
설명
공동마케팅,공동마케팅유형,공동마케팅事例
다.






순서
공동marketing
목차
1
공동marketing 의 정의(定義) 및 장점(長點)
2
공동marketing 의 유형
3
공동marketing 의 유형별 instance(사례)
4
공동marketing 의 부동산 적용instance(사례)
5
공동marketing 의 시사점
정의(定義)
공동marketing 은 2개 이상의 기업이 판매책략, 가격책정, 판촉 등의
marketing 활동을 공동으로 협력 전개하는 것을 의미한다.
- 하이브리드 marketing ( Hybrid Marketing )
하이브리드 marketing 은 참여하는 업체가 이종업체에 있는 경우를 말하는데,
이 때에도 자신의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한다.
기업간 전사적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제품별 협력 체제를 유지하고 있따
협력 회사 간 철저한 역할 분담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전개 된다
공동marketing 의 정의(定義) 및 장점(長點)
장점(長點)
광고 및 판촉경비를 절감하여 가격경쟁을 방지 할 수 있따
시장 정보의 공유를 통해 단시일 내에 시장 확대를 이룩할 수 있따
공동marketing 의 유형
유형
업종간 결합 형태에 따른 공동marketing
- 공생marketing ( Symbiotic Marketing )
공동marketing 에 참여하는 업체가 본질적으로 경쟁관계에 있는 동종업체일 경우.
이 때에 자신의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하며,
흔히 경쟁관계에 있는 업체끼리의 제휴라는 뜻에서 적과의 동침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