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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 발전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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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6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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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영재교육 , 영재교육 발전방안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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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영재교육 발전방안(方案)
Ⅰ. 서론

Ⅱ.본론
1. 영재의 정이 및 영재 교육의 necessity
2. 세계의 영재 교육 동향
3. 우리나라의 영재 교육
4. 改善 measure(방안)
5. 영재의 선발 과정

Ⅲ. 요약 및 結論


단계 4 : 모델과의 동일시
학급부진 치료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은 동일시한 모델을 발견하는 것이다.
- 동성 : 동성 모델이 동일시를 촉진시킬 수 있다
- 아동과의 유사성 : 종교, 관심사, 재능, 신체적 characteristic(특성), 사회 경제적 배경, 특정한 문제경험 혹은 래포(rapport)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기타 characteristic(특성) 등이 포함된다 아동이 모델을 진심으 로 신뢰할 때 래포(rapport)는 매우 쉽게 형성되고 동일시 과정이 촉진된다
- 개방성 : 모델이 자신의 실제 경험을 기꺼이 공유하려는 자세는 의사소통과 동일시를 촉 진하고 동기를 유발함
- 시간 제공 의지 : 학습 부진아와 많은 시간을 공유하지 않고서는 결과 적이고 등정적인 치 료가 거의 불가능하다.
- 긍정적인 성취감 : 모델의 삶이 완벽할 필요는 없지만 모델은 그의 성취가 충족되었음을 아동에게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 양육 : 아동을 잘 보살펴야 한다.

* 단계 5 : 학습기술의 결함 수정
개인교사는 아동의 학습부진과 영재성을 인…(drop)
다. 희생과 인내가 있을 때 성취가 가능하다. 모델이 가지고 있어야 할 characteristic(특성)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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