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활동 프로그램(program]) 의 교내유인을 통한 부적응 학생의 지도 실천 事例(사례)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3 01:04본문
Download : 여가활동 프로그램의 교내유인을 통한 부적응 학생의 지도 실천 사례 고찰.hwp
youth기의 건강한 여가활동은 범죄 및 비행의 예방이 될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 활력소를 불어넣어 학교생활에 잘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도록 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youth의 가출, 비행, 학교폭력 등이 여가시간에 주로 발생한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2. 연구의 목적
본 연구활동은 다음과 같은 효율화 대책을 탐색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가. 심성순화활동을 통해 닫혀진 마음의 문을 열고 정겨움이 넘치는 만남이 되도록 하며,
나. 흥겹고 즐거운 놀이활동을 통해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도록 하고,
나. 돌봄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랑나누기를 체험하도록 한다.
여가활동 프로그램의 교내유인을 통한 부적응 학생의 지도 실천 사례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여가활동프로그램(program]) 의교내유인을통한부적응학생의지도실천事例(사례)고찰
다.
본 연구자는 지난 1년 간 생활지도 담당교사로서 학생생활 지도 중 , 학교생활에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하고 비행을 자주 저지르는 학생들을 선정하여 그들에게 건전하고 재미있는 여가생활로 학교생활에 흥미를 느끼도록 하여 학교생활에 잘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본 연구 활동을 처음 하게 되었다. 여가활동프로그램의교내유인을통한부적응학생의지도실천사례고찰 , 여가활동 프로그램의 교내유인을 통한 부적응 학생의 지도 실천 사례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여가활동 프로그램의 교내유인을 통한 부적응 학생의 지도 실천 사례 고찰.hwp( 20 )
레포트/인문사회
여가활동 프로그램(program]) 의 교내유인을 통한 부적응 학생의 지도 실천 事例(사례) 고찰
Ⅰ. 서론
1. 연구의 必要性
학교 교육의 주체는 학생이며, 교육은 수요자인 학생 자신의 내적 욕구에 따라 자발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그들의 자아실현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어야 한다. 학교 밖 사회시설이 미비하고 유해environment으로 가득 찬 상황에서 학생들이 비행을 일으킬 때마다 결과의 임상적 대책에만 급급 하는 훈육적인 방법은 더 이상 학교부adaptation(적응) 학생에 대한 대책이 되지 못할 것이다.
…(생략(省略))
순서
설명
여가활동 프로그램(program]) 의 교내유인을 통한 부적응 학생의 지도 실천 事例(사례)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지금의 현실을 보면 부모와 자녀간의 대화 기회 부족, 물밀 듯 밀려오는 영상매체의 역기능, youth을 위한 文化(culture) 공간의 부족 등 복합적인 요인들에 의해 학생들은 갈등과 혼돈을 일으켜 학교생활에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youth의 여가활동 시간 부족과 놀이공간의 부족현상은 youth의 욕구 발산 기회부족으로 이어지게 하여 학생들은 학교가 오고싶은 학교, 머물고 싶은 곳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가기 싫어도 가야하는 수동적인 생각이 학교생활에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하고 비행을 저지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