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노래의 아름다움 - 진달래꽃)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4 19:33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노래의 아름다움 - 진달래꽃).hwp
순서
설명
학습지도안-국어교육
Download :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노래의 아름다움 - 진달래꽃).hwp( 58 )
레포트/인문사회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다. 이러한 정서는 우리 전통 시가의 한 맥을 이루는 것으로, 고려 속요 `가시리`나 `서경별곡`, 그리고 민요인 `아리랑`으로 이어져 내려오는데 `진달래꽃`에서는 한층 더 심화되어 있따 이 외에도 형태적, 소재적 측면에서 `진달래꽃`은 전통적 시가를 현대시로 계승한 소월의 대표작이자 한국시를 대표하는 작품이라 할 수 있따
Ⅲ. 단원 설정 이유
문학의 유형에 따라 감상의 태도와 주안점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알고, 실제 작품을 통하여 감상의 힘을 기르는 것이 이 단원의 목표(goal)이다. 필요한 분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진달래꽃’을 읽고쓰기 노래의 문학이 …(skip)
국어(상) 단원 6. 노래의 아름다움 (3) 진달래꽃의 학습지도안입니다. 이 시에는 임과 이별하는 가상적 상황에서 그 슬픔을 인내하는 마음이 절실하게 형상화되어 있따 물론, 다른 작품에서도 이러한 특징이 다수 나타나지만 이 시만큼 애이불비(哀而不悲)의 민족적 정한이 아름답고 절실하게 형상화되고 있는 작품은 많지 않다.,인문사회,레포트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노래의 아름다움 - 진달래꽃)
국어(상) 단원 6. 노래의 아름다움 (3) 진달래꽃의 학습지도안입니다. 학습지도안-국어교육 ,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노래의 아름다움 - 진달래꽃)인문사회레포트 ,
Ⅰ. 교재 및 단원명
Ⅱ. 소단원 개관
Ⅲ. 단원 설정 이유
Ⅳ. 단원의 학습 목표(goal)
Ⅴ. 지도상 유의점
Ⅵ. 준비물
Ⅶ. 단원 교수·학습 계획(총 8차시)
Ⅷ. 본시의 교수 학습 지도안
Ⅸ. 형성평가
`진달래꽃`은 흔히 우리 민족의 정서를 대변하는 시라고 말하는데, 여기서 `민족적 정서`란, 잦은 외침(外侵)과 국내적인 혼란으로 인하여 시련을 겪는 과정에서 형성된 우리 민족의 정한(情恨)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필요한 분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