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따움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09 21:31본문
Download : 아리따움 분석.hwp
아리따움 분석
Download : 아리따움 분석.hwp( 97 )
레포트/경영경제



아리따움,경영경제,레포트
아리따움 분석
설명
아리따움 분석 , 아리따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아리따움
아모레퍼시픽
토탈 뷰티 solution 숍 ‘아리따움’
1) 아리따움이란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 solution 숍 ‘아리따움(www.aritaum.com)’이 9월 1일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처음 하고 고객 맞이에 나선다.
- ARITAUM-
아름다운 사람들이 만드는 아름다운 공간, 맑고 정숙한 내면을 가꾸는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아리땁다’는 순 우리말 어원을 명사화한 표현과 공간관념을 뜻하는 ‘-um`을 함축 하고 있다
2) 브랜드 컨셉
`Asian Beaty를 실현해 주는 Beauty Solution 공간을 의미’
(1) Asian Beuaty란
내면과 외면의 조화를 통해 이끌어지는 아름다움이며, 이는 정신과 육체의 건강이 조화를 이루며 만들어지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뜻함
(2) 동양의 아름다움의 이미지
① 건강한 아름다움 - 몸과 마음의 조화를 통해 안에서부터 우러러 나오는 생기 있는 아름다움
② 맑고 고운 아름다움 - 외면의 치장을 중심으로 화려하게 꾸미는 아름다움이 아닌, 내면의 밸런스를 통한 균형 잡힌 상태로 얻어지는 아름다움
출처 : 아리따움(www.aritaum.com)
3) 시장 점유율
현재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의 개수는 아모레퍼시픽 자사analysis결과 5천곳, 시장규모는 2조원으로 화장품시장의 20%를 차지하는 것으로 analysis된다된다.
아모레퍼시픽의 전체매출비중의 13.2%를 브랜드 전문점이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전체시장과 비교했을때 7%가량 하회하는 수치이며 시장규모는 2717억 이고 아리따움이 차지하는 비중은 조금 더 적을 것으로 추정된다된다.
출처 : 스포츠월드 정정욱
4) 제품 및 서비스
아리따움에서 판매되는 브랜드는 틴클리…(drop)
순서
다. ‘아리따움’은 ‘아름다운 사람들의 공간’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로,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인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를 실현해 주는 대표적인 뷰티 solution 공간이다. 고객의 12가지 피부 고민에 대한 1:1 맞춤형 solution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